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숙명여대 인재양성코스, '숙명아너스프로그램' 시작돼
김소리 기자 | 승인 2014.07.04 13:35

숙명여자대학교 리더십교양교육원은 지난 6월 30일 ‘숙명아너스프로그램’ 입학식을 개최했다.

숙명아너스프로그램은 숙명여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IT, 리더십, 스피치 등을 교육하는 인재양성코스로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총 69명이 선발됐다.

오는 7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수료 시 별도의 교양학점이 부여되며 지도교수 멘토링, 숙명아너스클럽 가입자격도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우수 수료자는 동계해외탐방 또는 해외인턴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진출처=숙명여자대학교
입학식에 참석한 황선혜 총장은 “숙명아너스프로그램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들과 열심히 공부하고 토론해서 숙명인으로서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숙명아너스프로그램은 이광형 KAIST 미래전략대학원장의 미래학 특강, 민동석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의 글로벌특강, 손지애 前 아리랑TV 사장의 글로벌 특강 등의 명사특강과 MBC 아카데미와 함께 하는 Speech & Presentation, MOOCs 워크숍, IT Skill 교육, 선배와의 간담회, 체육활동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 정유희 학생(글로벌협력전공 14)은 “돈을 내고 찾아가며 들어야 하는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고, 여러 전공의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지원했다”며 “대학 첫 학기를 생각보다 보람차게 보내지 못한 것 같은데 숙명아너스프로그램으로 기억에 남는 방학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김소리 기자  sori35@nate.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