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중앙대, 인재개발센터 신지희 동문 특강 개최
김소리 기자 | 승인 2014.06.05 10:59

중앙대학교 인재개발센터는 지난 6월 3일(화) 모든코칭연구소 신지희 소장(피아노과 00학번, 신문방송학 부전공)을 초청해 ‘동문 CEO 초청 리더십 특강’을 개최했다.

신지희 소장은 이번 특강에서 “시대가 원하는 인재상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그 무엇은?!”이라는 주제로 기업이 선호하는 유능한 인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커뮤니케이션과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강연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사진출처=중앙대학교
또한 신 소장은 ▲자아실현을 위해 각자에게 필요한 것 ▲기업에 맞는 인재 트렌드 ▲기업별 취업 면접 전략 ▲면접 노하우 등에 초점을 맞추어 강연을 진행했는데 “학교를 떠나 10년을 내 꿈을 보고 앞만 보고 달렸다. 나에게 꿈은 청중, 마이크, 무대 그 자체였다. 하지만 이젠 더 큰 꿈을 품고 계속 정진하려고 한다. 오랫동안 떠나있었던 모교에서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참으로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KBS라디오와 TBS 교통방송 캐스터 등을 거쳐 현재 모든코칭연구소라는 교육연구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신지희 소장은 그동안 스피치 및 이미지코칭을 주제로 LG CNS, 삼성물산, 현대백화점 등 주요 대기업 직원들 대상의 강연활동을 펼쳐왔다.

특강에 참석한 장익준 학생(공공인재학부 2학년)은 “나의 꿈을 확실하게 세울 수 있도록 좋은 강연을 해주신 동문님께 감사드린다. 불안한 취업시장에서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알려주셔서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소리 기자  sori35@nate.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