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2014 CAU Global Fair’가 지난 21일(수) 오후 중앙대 302관(대학원) 5층 로비에서 개최되었다.

중앙대 국제처 국제교류팀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총 14개국 27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현재 중앙대에서 교환학생으로 수학하고 있는 외국 자매대학의 초청교환학생들이 직접 자신들의 모교를 홍보하고 교환학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사진출처=중앙대학교
▲사진출처=중앙대학교
행사에 참석한 중앙대 이용구 총장은 “CAU Global Fair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행사가 외국에서 온 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의 다양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프로그램에 꼭 참여하여 글로벌 문화에 대한 체험을 통해 인생의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중앙대 국제교류팀 조창희 주임은 “중앙대학교로 교환 학생을 온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학교에 대해 홍보하며, 많은 정보를 생생하게 알려줄 수 있는 행사”라고 소개하며 “중앙대학교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직접 행사에 참여해 진행한 Vancouver Island University의 관계자 Addy Russell (관광경영학 Canada)은 “모교를 알리고 싶던 차에 이런 좋은 기회가 생겨 매우 기쁘다. 많은 한국 학생들이 모교에 교환학생으로 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출처=중앙대학교
▲사진출처=중앙대학교
중앙대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박진수(신문방송학부 13)군은 “교환학생 정보를 인터넷으로만 얻다가 그 나라에서 직접 온 학생에게 생생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