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전남대, ‘전공 알림아리 Dream U’ 호응
김소리 기자 | 승인 2014.05.20 13:15

전남대학교가 고등학생들의 전공 및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전공 알림아리 Dream U’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전공 알림아리 Dream U’는 전남대 단과대학별 교수와 학생으로 구성된 ‘전공 알리미’들이 일선 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전공을 소개하고 상담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작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전북 지역까지 실시 대상을 확대해 현재까지 46개 고등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놓은 상태다.

전남대는 지난 14일 광주 진흥고등학교를 방문해 ‘전공 알림아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는 간호, 경영, 공과, 농업생명과학, 사범, 사회과학, 생활과학, 수의학, 인문, 자연과학 등 10개 단과대학의 교수와 학생 20명이 참여했다.

   
▲사진출처=전남대학교
진흥고 교사와 학생들은 “고등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해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할지 막연한 상황에서 전남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찾아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까지 해줘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남대 신병춘 입학본부장은 “‘찾아가는 전공 알림아리’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입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등학생들이 보다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전공을 선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소리 기자  sori35@nate.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