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교정 스트레칭 세 번째 이야기(5)

"평소 자세가 안 좋아서 어렸을 때부터 허리디스크 증세로 고생을 많이 했고 지금도 수업시간에 다리를 꼬거나 구부리고 앉을 때가 많아요. 그래서 식사 후에 공부할 때는 소화하기도 힘들도 명치끝이 답답해지는 걸 느껴요."/ 앉아있기도힘든그녀

 
 
밴드 스트레칭
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서서 양손으로 밴드를 잡고 최대한 늘린다. 그 상태에서 코로 숨을 크게 들이마셔서 흉곽을 개방시키면서 양손을 위로 똑바로 들어 올린다.
2. 가슴을 내밀면서 천천히 양팔을 머리 뒤로 내려준다. 가슴이 최대한 벌어질 때까지 내려 최대범위에서 정지하고 5~10초간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팔을 원위치한다. 가슴 앞쪽이 펴지면서 개운해지는 느낌이 들도록 30회 반복한다.

 
 
ㄱ자 팔 뒤로 젖히기
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서서 팔을 벌려 어깨높이로 들어 올린 다음 팔꿈치를 90도로 접어 올린다.
2. 양팔을 최대한 뒤로 젖힌 상태에서 10초간 버틴다. 가슴과 등이 판판하게 펴지는 느낌이 와야 한다. 30회 반복한다.

 
 
앞뒤로 무릎 벌려 만세
1. 척추 라인을 바르게 잡아 왼쪽 발은 앞으로 내밀고 오른쪽 발은 뒤로 해
어깨 두 배 너비로 앞뒤로 벌리고 선다. 양 손은 마주대고 쭉 펴서 위로
들어 올린다.
2. 왼쪽 무릎은 안으로 내밀고, 머리를 뒤로 젖히면서 오른쪽 발은 뒤로 쭉 펴 굽힌다. 목은 최대한 뒤로 젖히고 시선은 뒤로 본다. 5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다리 바꿔서 좌우 30회 반복한다.


도움말 | 황상보(포스츄어앤파트너스 원장)  
자료제공 | 청림Life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