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8일(월) 중앙대학교 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학과와 자라(Zara) 리테일 코리아 간의 상호협력 협정 체결 및 감사패 증정식이 있었다.

▲사진출처=중앙대학교
▲사진출처=중앙대학교
이번 MOU 체결 및 감사패 증정식에는 자라 리테일 코리아 이봉진 사장과 김준교 부총장 및 김영삼, 오경화 패션디자인학과 교수가 참석했다.

또한 협약식에 이어 개최된 특강에서는 ‘글로벌 패션산업 트렌드와 패션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로 Zara 이봉진 사장이 강연했는데 중앙대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이 사장은 자라 브랜드 소개 및 자라의 판매 전략, 세계 패션 시장의 흐름, 미래의 패션사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에 관심 있던 ZARA 브랜드의 수익성 및 성장 과정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속도(Speed)를 중시하게 될 패션디자인의 길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출처=중앙대학교
▲사진출처=중앙대학교
Zara는 스페인소재 세계 최대 패션 리테일 그룹 인디텍스(Inditex) 산하의 브랜드로 국내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중앙대 패션디자인학과와 MOU를 체결했다.

중앙대 패션디자인학과는 이외에도 매월 LG패션, 자라 리테일 코리아, 이랜드 등의 취업담당 실무자 및 CEO특강을 통하여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