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보자료의 활용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돼

지난 1일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 율곡기념도서관 로비에서 ‘2014 전자정보자료 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단국대 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자책, 학술자료 및 프로그램, 동영상 강의 및 교재 등 각종 전자정보자료를 전시하고 효율적인 활용법을 소개해 전자정보자료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출처=단국대학교
▲사진출처=단국대학교
박람회에는 교보스콜라, EBSCO, 파고다, 로제타스톤 등 전자정보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12개 업체가 참여해 각각 부스를 설치하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활용해 자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율곡기념도서관은 도서관이 구독하는 전자 자료 이용 교육과 DVD 대출 서비스 소개 등을 진행하며 재학생들의 전자정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단국대 율곡기념도서관은 e-book 8,439권, 논문자료 등 웹DB 국내10종, 국외 26종과 전자저널, 자격증 취득 및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동영상 강의 등 각종 전자정보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데 대학 구성원들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전자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매년 전자정보박람회를 열어 이용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술자료의 이용률 증가 및 활용능력 극대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