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으로 레포트 쓰고 스마트폰으로 SNS 확인하고... 우리 생활은 이미 디지털기기 사용이 필연적이다. 사용을 줄인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된다면 다음의 스트레칭을 한 번만이라도 해보자. 하지 않은 것보다 아주 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모서리 짚고 흉근 스트레칭 - 30회
❶ 척추 라인을 바르게 잡고 어깨너비로 발을 벌려 벽의 모서리 앞에 서서는 양 손바닥으로 좌우 벽을 짚는다.
❷ 가슴과 상체를 지그시 앞으로 (모서리에) 붙이려 한다. 이때 목은 최대한 뒤로 젖히고 그 상태에서 5초간 버틴다. 시신경은 목근육과 연결돼 있어 시선을 뒤로 할수록 목도 더 젖힐 수 있다.

 
 
목 옆 스트레칭 - 좌우 30회
❶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른 자세로 서서 오른손을 들어 머리 위를 지나 왼쪽 귀를 손가락으로 감싼다.
❷ 손가락이 아닌 손목과 팔꿈치의 힘으로 오른쪽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5초 동안 멈췄다가 처음의 위치로 돌아간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목뒤로 젖히기 - 30회
❶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른 자세로 서서 마주 댄 두 손의 엄지손가락을 턱 밑에 갖다 댄다.
❷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밀어들어 올리면서 목을 뒤로 젖힌다. 시선은 최대한 뒤를 쳐다본다. 5~10초 동안 멈췄다고 처음의 위치로 돌아간다. (응용동작 - 같은 방식으로 왼쪽, 오른쪽 45도 사선으로 목을 젖혀 스트레칭한다.)

벽 짚고 굽은 등
교정 스트레칭- 30회
❶ 척추정렬을 바로 잡고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벽 앞에 서서 팔을 펴 손바닥으로 벽 위쪽을 짚고 상체를 숙인다.
❷ 등은 최대한 쭉 편 상태에서 목과 어깨를 뒤로 젖힌다. 그 상태를 5초 동안 유지한다. 이때 등이 개운하게 펴지는 것시신경은 목근육과 연결돼 있어 시선을 뒤로 할수록 목도 더 젖힐 수 있다.

 
 
벽에서 몸통 돌리기
- 좌우 30회
❶ 벽에서 척추 정렬을 바로잡고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선다. 팔과 팔꿈치를 최대한 펴서 벽에 붙인다.
❷ 몸통과 팔이 직각이 되도록 몸을 최대한 틀어준 상태에서 5~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팔을 바꿔서 반복한다.



 
 
황상보 원장의 <거북목 교정 운동>을 따라하세요!

직장인 5명 중 2명은 새우등, 거북목 증후군!

피로와 통증도 잡고 몸매도 가꾸는
우리나라 최고 체형 교정 전문가의
정통 거북목 교정 운동법입니다.
14일간 하루 4가지 동작씩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들을 담았습니다.
사무실 거북목 교정 스트레칭 17가지 동작과 목·어깨가 뻣뻣하거나 손이 저릴 때 증상별로 할 수 있는 25가지 동작도 소개합니다.

 

도움말 | 황상보(포스츄어앤파트너스PNP 원장)  
사진제공 | 청림출판사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