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경희지구사회봉사단(GSC)은 지난 2월 4일부터 8일까지 경희대 국제캠퍼스에서 경기도 연천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식멘토링 캠프’를 진행했다.

 
 
‘지식멘토링 캠프’는 경희지구사회봉사단이 한국장학재단, EBS, 연천군과 협력하여 교육소외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학습과 비전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기획사업이다.

이번 캠프에는 경희대생 30명과 연천군 중·고등학생 120명이 참여했고 1:1 상담, 그룹별 학습지도, 문화체험의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세부 활동으로는 인성·심리 검사, 입시 설명 및 학습법 지도, 비전 찾기, 진로 탐색, 연극 및 전시회 관람, 인문학 특강, 외국어 수업, 토론 활동 등이 다양하고 흥미롭게 진행되었다.

멘토로 활동한 박종환(국제학과 10학번) 학생은 “사회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 멘토링 활동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것을 잘 하는 사람인지 알 수 있었다”고 말했고 이선진(정치외교학과 11학번) 학생은 “교육소외지역 청소년들이 진로를 결정하고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이러한 봉사를 통해 나 또한 한층 더 성장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캠프에 참여한 전곡중학교 이경민 학생은 “게임이나 퀴즈 등 지루하지 않은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돼 공부가 즐겁게 느껴지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단체 활동을 하면서 사회성도 길러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경희지구사회봉사단(GSC)은 이번 ‘지식멘토링 캠프’에 참여한 연천군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EBS 자기주도학습 온라인 화상멘토링 시스템을 통한 지속적인 멘토링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여름방학 중에는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