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인들에게까지 성적 충동을 느낀다는 한 남학생이 상담을 의뢰해왔다. 건전하고 밝은 마인드로 거침없이 세상을 향해 도약하는 시기에 성적 충동으로 인해 발목이 잡혀 있는 그의 상황이 안타깝다. 투머로우 독자들도 함께 마음의 치료를 해보자.

저는 22세 대학생입니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음란 동영상을 보며 자위를 하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연예인, 모델, 주변의 일반인에게서도 성적 충동을 느낍니다. 야한 소설을 읽으면 그것을 실화로 생각하고 주변 사람에게 대입해서 그 사람을 상상하며 자위를 한 적도 많습니다. 고시공부를 하고 있는데 반바지나 짧은 치마를 입은 여성을 보면 공부를 할 수 없을 지경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여성들을 자위의 대상, 성적인 대상으로 느끼는 게 너무도 괴롭습니다. 변태성욕자라는 생각도 들고요. 도와주세요.

 
 

원래 섹스는 사랑의 행위입니다. 두 사람이 함께 나누는 신성하고 존귀한 행위이며 이로 인해 소중한 한 생명이 탄생하는 창조의 신비가 담겨 있어요. 하지만 몸이 성장하는 사춘기 무렵부터 남성 호르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성적 욕구와 성적 호기심이 크게 일어나지만 진실한 성과 아름다운 성이 어떤 것이며, 사랑이 무엇인지 정석을 말해주는 이는 거의 없지요. 친구들과 성적 호기심을 때로는 농담으로 주고받으며 어쭙잖게 배우기 시작합니다. 뿐만 아니라 거짓된 성 상품과 가짜 정보가 범람하는 현대사회에서 청소년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것이 바로 야설, 음란물이며, H군도 중2 때부터 이에 노출된 것이죠.
사람은 무엇을 보고 듣고 배우는가가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냥 보기만 했는데, 듣기만 했는데 마음에 영향을 주고 마음이 의도치 않게 끌려가서 실제 행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음란물에 빠지면 폭력적이 된다
성범죄자들의 경우를 살펴보면 대부분 음란물을 접했고 사건을 저지르기 전 수많은 음란물을 보다가 행동으로 저지르게 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타까운 것은 스마트폰 사용이 급증하면서 초등학생들까지 성인 인증 없이도 야설이나 음란물을 접할 수 있게 된 실정입니다. 사춘기 청소년의 경우에는 아직 순수하고 감수성이 예민한 그 때에 아름답고 소중한 성에 대한 개념이 생겨야 하는데 음란물이 마음을 장악하게 되어 성이 더 이상 신비로울 것도, 경이로울 것도 없게 됩니다.
단지 음란물을 보고 있기만 했는데 자기도 모르게 폭력적인 말을 쓰게 되고 부모에게 거부감을 느끼게 되는 등의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더군다나 가장 위험한 것은 성에 관한 한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하므로 배울 마음을 갖지 않고, 도리어 음란물에서 배운 것을 흉내 내고 싶고 자극적인 영상에서 본 것을 실제 행동으로 옮기고 싶은 단계로 들어가게 되죠.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 행복한 삶과 성은 어떤 연관관계가 있는지 등은 음란물에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보다보면 생식기만 자극되어 자위를 하게 되고 잦은 자위로 인해 실제 몸을 해치기도 합니다.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자신의 영혼이 피폐해진다는 사실조차 스스로 느끼지도 못한 채 성인이 되고 사회인이 되어 취직을 하고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음란물에 빠진 자신을 구하는 법
 늘 음란물을 보면서 성욕구에 쫓기다가 내가 찾고 기다리던 여성을 만난다고 합시다. 그때 나는 어떤 모습으로 그녀 앞에 서게 될까요?
H군은 밝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지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던 중 내게 일어나는 끊임없는 욕구와 충동으로 인해 실제 자신이 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자각하셔서 상담을 청해오셨으니 정말 다행입니다.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이 있지요? 지금이 변화할 수 있는 기회인 것입니다. 지금까지 H군이 보아온 음란물은 마침내 모든 여성을 성욕구 해소의 대상으로 보게 만들고, 공부할 수 없게 만들었죠. 이미 H군의 몸도 많이 허약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름다운 성을 배울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의 변화는 H군처럼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현재가 어제의 시간들로 만들어진 모습이죠. 내가 보고 드고 배운 것들이 지금 나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죠. 불량식품처럼 나를 병들게 하는 것을 먹는다면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등을 부르듯이 H군의 영혼도 음란물이라는 불량품으로 인해 지금 병이 들었습니다. 그대로 둔다면 큰 병이 될 수 있겠지요. 이제 병을 발견하고 치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첫째, 습관적으로 보아왔던 음란물이 나를 여기까지 데려왔다는 것을 직시하세요.
둘째, 이것을 끊을 것인지 지속할 것인지 마음에서 결정하세요.(단, 끊지 못한다면 아무것도 변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셋째, 당장 운동부터 시작하세요. H군이 하고 있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일은 최소한 하루 한 시간씩 땀을 내면서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유산소운동이 좋고 뛰거나 걷는 동안 자신을 돌아보며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넷째, 진짜 아름다운 사랑은 어떤 것인지 공부하세요. 진짜 성은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가운데 서로에게 신뢰감을 주며 나누는 성숙한 사랑으로 표현될 때 아름답습니다. 내가 대접받고 싶은 것을 그 사람에게 해줄 수 있는 것, 내 욕구를 해소하는 것이 아닌 함께 나누는 것일 때 성은 아름다운 것입니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을 한 번 보시면서 실제 사랑의 느낌을 더듬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버지의 성 EBS미디어>, <제1의 성-헬렌 피셔> 같은 좋은 책들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섯째, 내가 살아가고 싶은 세상은 어떤지, 내가 사랑해서 만나고 함께 살아갈 여성에게 보여주고 싶은 나의 모습은 어떤지, 내 아이가 살아가게 될 세상이 어떠한지 꿈꿔보세요. 꿈이 있는 사람은 함부로 살지 않으며, 꿈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늘, 꿈을 향해 하루를 수놓은 만큼 내일 예쁜 그림이 되어 눈앞에 펼쳐지는 것입니다.
H군. 나의 욕구나 잘못된 생각을 없애려 애쓰기보다는 내가 이제껏 보아왔던 것들, 알아왔던 것들의 실체를 발견하는 것이 시작입니다. 좋은 아버지가 되려는 사람은 결코 나쁜 남자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어떤 남편이 될 것인지, 어떤 아빠가 될 것인지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H군은 멋진 남성으로 변신하게 되실 것 같아요. H군, 어떠신가요? 님이 꿈꾸는 미래, 응원해드릴게요^^.

글Ⅰ 최미희
사단법인 푸른아우성 전문강사 및 책임상담원.
성, 부부상담, 자살 방지를 위한 마인드 컨트롤 등을 교육하고 있다.
작년 한 해만 100여 곳에서 강의를 했을 만큼 활발히 활동 중이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로 연락주세요. 
(무료상담 010-5033-9811, meehee9811@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