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싶은 시간에
무슨 책을 읽을지 망설여진다면 아래의 책들을 추천한다.
자기관리 분야부터 소설까지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자.

 

 

▲ 리틀 빅 씽-사소함이 만드는 위대한 성공 법칙
▲ 리틀 빅 씽-사소함이 만드는 위대한 성공 법칙
리틀 빅 씽-사소함이 만드는 위대한 성공 법칙
피터 드러커와 함께 현대 경영의 창시자로 불리는 톰 피터스는 이 책에서 ‘엑설런스Excellence’가 막연히 지향해야 할 목표가 아니라 삶의 방식으로서 계획이나 아이디어 단계에 머무르지 말고 생활 속에서 실천에 옮겨야만 위대한 성공에 이를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러하여 그는 불황을 헤쳐나가는 구체적인 자세와 당장 실천에 옮겨야 할 지침들, 그리고 성공을 위한 핵심 비즈니스 전략을 함께 요약해서 전하고 있다. 이제 성공을 위해서 큰 목표만 세우기보다 책을 읽으면서 작은 습관부터 고쳐 나가
보는 것은 어떨까?
톰 피터스 저 / 더난출판 / 18,000원

 

 

 

▲ 모바일 혁명
▲ 모바일 혁명
공병호의 모바일 혁명- 아이폰+아이패드×트위터=미래
2009년 말 애플의 아이폰 판매에서 시작된 사회의 변화는 산업, 경제, 정치, 문화 등 모든 부분에 걸쳐 가히 혁명적이다. 이 책에서 공병호 박사는 모바일 혁명이란 무엇이며, 또 그것이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사회 전반을 바꾸는 거대한 변화임을 깨닫고, 이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어 모바일 혁명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마트폰, 트위터, RSS, 플리커와 피카나, 태블릿 PC, 클라우드 컴퓨터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다.
공병호 저 / 21세기북스 / 14,000원

 

 

▲ 20대 경제생활 첫걸음
▲ 20대 경제생활 첫걸음
20대 경제생활 첫걸음
이제 막 사회에 발을 처음 내딛는 우리에게 필요하고 실용적인 경제 지식은 무엇일까? 베블런 효과나 메타내셔널 같은 경제 지식은 아닐 것이다. 이 책은 현실적 필요성이 있는 경제 정보를 담아 월급의 관리와 계산에서부터 전세 계약이나 등기부등본의 확인 등 현실 속에서 꼭 한 번씩 겪게 되는 경제 문제를 담았다. 나아가 주식과 부동산 등의 재테크에 입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 지식까지 한 권에 담아 경제생활에 첫걸음을 떼는 데 도움을 준다.
양석조, 김신욱 저 / 북스토리/ 14,800원
 

 

▲ 글로 세상을 호령하다
▲ 글로 세상을 호령하다
글로 세상을 호령하다
이종묵 교수가 글과 음악, 풍류로 한 시대를 풍미하고 글로 세상을 호령한 선비들의 삶을 이야기한다. 이 책에는 글로 세상의 주인이 된 조선 최고 문장가들의 마음 닦기, 책읽기 방법과 글쓰기 요령, 바른 스승을 구하고 평생의 친구를 사귀는 자세 등 시대를 초월한 위대한 가르침이 담겨 있다. 문학과 예술이 그 어떤 시대보다도 화려하게 빛났던 조선을 사로잡았던 명문장가들은 어떤 삶을 살았을까? 독서를 통해 조선시대 선비들의 지혜를 배워보자.
이종묵 저 / 김영사 / 13,000원
 

 

▲ 마음
▲ 마음
마음
‘마음’은 남과 어울리지 않으면서도 유독 ‘선생님’에게만 일방적으로 다가가는 ‘나’와 자신을 믿으면 반드시 후회하게 될 거라고 태연스럽게 말하는 ‘선생님’의 관계를 통해 존재에 대한 죄의식으로 고통 받는 인간의 모습을 심도 있게 그려내고 있다. ‘마음’은 변화무쌍하고 다치기 쉬운, 그래서 약해지기도 쉬운 인간의 마음을 내밀하게 드러낸 작품으로, 인간 본질에 대한 철저한 탐구와 근대적 실험 정신을 뛰어넘어 삶의 가치를 되돌아보게 한다.
나쓰메 소세키 저 / 이레 / 12,000원
 

 

▲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가을에 우리 마음을 울릴 아름다운 이 소설은 ‘엄마를 부탁해’의 저자 신경숙의 새로운 소설이다. 작가는 이 소설에서 비극적인 시대상황 속에서 부대끼며 살아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사랑과 젊음의 의미를 찾아간다. 인생의 가장 빛나는 청춘에 사람들은 웃고, 울고, 기뻐하고, 좌절하며, 사랑하고, 헤어지면서 성장한다. 이때 그들은 누구보다 비극적인 시간을 만나고, 깊이 고민하고, 질문하고, 답을 찾는데 이 책은 바로 그 청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신경숙 저 / 문학동네 / 11,500원
 

 

 

▲ 우리도 베드로처럼
▲ 우리도 베드로처럼
우리도 베드로처럼
갈릴리 호수의 어부였던 베드로.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 좇으면서 많은 기적을 경험했고,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가 죽임 당하기 위해 붙잡힌 마지막 순간, 그는 스승을 모른다고 부인하고 만다. 그리고 그는 변한다. 인류의 참 스승인 예수 그리스도. 베드로와 예수 그리스도의 만남 속에서 우리는 우리와 예수 그리스도의 만남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삶의 근본 진리를 얻을 수 있다.
박옥수 저 / 기쁜소식사 / 11,000원
 

▲ 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 가지 힘
▲ 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 가지 힘
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 가지 힘
인류 역사에 대한 통찰력과 분석력은 우리가 당면한 현실을 정확히 읽어내고 현재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다. 이 책에서는 세계사를 관통하는 커다란 이슈들을 중심으로 역사 전반을 날카롭게 분석하며, 인류가 지나온 자취를 꼼꼼히 살피고 사유하게 하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한다. 그래서 인류역사의 근원적인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자칫 놓치고 있었거나, 혹은 짐짓 외면해 왔던 질문에 대한 분석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이토 다카시 저 / 뜨인돌출판사 / 13,000원
 

 

▲ 하버드 인문학 서재
▲ 하버드 인문학 서재
하버드 인문학 서재
이 책은 ‘5피트 책꽂이’로 알려진 ‘하버드 클래식’의 50권의 고전을 1년 동안 읽은 저자가 만든 독서노트다. ‘하버드 인문학 서재’는 이 ‘하버드 클래식’을 저자의 설명을 통해 어려운 작품들도 비교적 편안하고 거부감 없이 읽을 수 있게 했다. 그리하여 저자가 고전을 읽을 당시 느꼈던 자연스러운 감정의 표현을 통해 기존의 인문학 고전 선집에서는 느낄 수 없던 신선함을 느끼고 고전으로부터 삶의 지혜도 배울 수 있다.
크리스토퍼 베하 저 / 21세기북스 / 14,000원
 

 

▲ 아토피,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 아토피,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아토피,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아토피’를 불치병으로 알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도 아토피 환자들은 나름대로 아토피를 나아보려고 온갖 방법을 다 써보지만 결국 지쳐서 어떤 방법도 믿지 않는 공황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본다면 생각이 바뀔 것이다. 이 책은 기존 의학계에서 한 번도 제시하지 않은 새로운 치료법을 제시하며 근본원인이 무엇인지 밝혀 아토피라는 불치병에서 벗어나 행복을 되찾게 한다. 아토피,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황효정 저 / 기쁜소식사 / 12,000원
 

EDITOR _ HO GUK KIM

TOMORROW Nov / Dec 2010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