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공부 하랴, 과제 하랴, 팀플 미팅 하랴, 밤샌 20대의 아침 단잠 1분은 너무나 소중하다.
바쁜 아침, 기본 20분은 투자해야 하는 메이크업을 포기할 순 없고, 시간을 단축할 순 없을까?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CC크림이 나타났다.
BB가 유행이더니 CC는 또 뭐지? 다음에는 DD크림이 유행하는 건가? 메이크업 시간도 LTE급으로 단축해주고 피부표현도 BB크림보다 더 윤기가 흐르듯 자연스럽게 해준다니 CC크림의 정체가 무엇인지 더욱 궁금하다.

CC크림이란?
CC크림의 CC의 뜻은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완성해서 사용하거나 피부 색상을 화사하게 보정한다는 뜻이다. 컴플리트 콤보, 코렉트 콤보, 컬러체인지, 컬러커렉터 등 브랜드마다 C가 뜻하는 바가 조금씩 다르다.
기본적으로 수분 크림과 파운데이션이 1:1로 배합되어 있다. 기존의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은 피부잡티를 가리는 커버력이 우수하지만, 오후가 되면 탁해지거나 화장을 고칠 때 들뜨기 쉬운 단점이 있다. CC크림은 그런 단점을 보완하여 크림처럼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고 수분, 보습, 영양케어의 스킨케어와 자외선차단, 피부결정돈, 피부톤 보정의 메이크업을 동시에 해결해준다. 연예인 민낯크림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며 메이크업 단계를 줄여 시간은 단축하고 지속력은 높인 스마트한 제품이다.

CC크림 사용설명서
1. CC크림은 BB크림보다 커버력은 약하다. 좀 더 완벽한 커버를 원한다면 컨실러로 눈에 띄는 잡티만 자연스럽게 가려주거나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를 덧발라준다.
2. 오후가 되어 수정 메이크업을 하고 싶을 때 기존화장을 지울 필요가 없다. 미스트를 한번 뿌려 흡수시킨 후에 CC크림을 바르면 마치 새로 화장한 듯 화사하고 자연스럽다. 밀착감이 뛰어나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뜨지 않는다. 만약 화장이 쉽게 지워지는 타입이라면 픽스 미스트로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는 것도 좋다.
3. CC크림은 스킨케어 성분이 들어 있어 수분함량이 높다. 따라서 브러시보다는 손가락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수정화장시에는 손에 묻히기 싫다면 CC크림 전용 에어퍼프를 사용하여 눌러주듯 두들겨주면 자연스럽게 바를 수 있다.

 
 

바닐라코 잇 래디언트 CC크림 30ml 25,000원
핑크 베이지색 크림을 바르는 순간 남다른 촉촉함이 느껴진다. 광채 플라워 워터가 속살부터 촉촉하고 투명하게 밝혀주니 피부가 살아나는 것 같다. 피부 결은 매끈하게, 톤은 화사하게 마무리해주며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어 물광메이크업 베이스의 기능을 한다.

 키엘 저자극 비타민 CC크림 30ml 46,000원
화이트닝, 주름제거, 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을 인증받은 저자극 CC크림이다. 베이지색 쫀득한 질감의 크림을 바르는 순간 자연스럽게 밀착되면서 피부톤이 보정되고 비타민C 에센스를 바른 듯 탁월한 스킨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산뜻한 마무리감을 주며 하루종일 촉촉하게 가꿔준다 .

헤라 CC크림 30ml 45,000원
2.8살 어려 보이게 하는 포토샵 크림이라는 별명에 맞게 바르자마자 피부가 뽀얗고 화사하게 변한다. 과일배양액, 비타민, 파우더, 꿀 성분이 배합된 보습성분이 50% 함유되어 높은 피부 케어 효과를 준다. 부드럽고 쫀득한 밀착력으로 매끄러운 피부 막을 형성시키고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지속시킨다.

 
 

닥터자르트 CC 에센스 밤 12g 32,000원
밤타입으로 화이트 스월이 피부 에센스 트리트먼트 효과를 주고 베이지 스월이 피부톤을 높여주는 안색케어 효과를 준다. 우수한 밀착력의 샤이니 젤 베이스가 하루종일 지속되는 효과를 준다. 오후에 화장을 수정할 때 덧발라주면 변함없이 생기있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더페이스샵 페이스 잇 아우라 CC크림 20g 24,900원
위생적인 에어리스 팩트로 되어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조명광 파우더의 배합으로 피부에 조명을 비춘 듯 화사하고 윤기 있는 피부톤을 유지시켜준다. 산소수와 산소오일의 복합체가 함유되어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있게 케어해 준다.
 

캐시캣 프로그래밍 CC크림 50ml 35,000원
단일 색상으로 선보여진 기존 CC크림과는 달리 붉은 피부를 위해 그린베이지, 노란 피부를 위해 퍼플베이지 컬러가 있다. 보습성분을 7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 주어 ‘수분조명 안색크림’이라고 불린다. 24시간 보습과 메이크업 지속성을 입증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