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테라피를 활용한 족욕의 방법과 효능

아로마 테라피 7탄!!
아로마 테라피를 이용해서 족욕하는 정확한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음은 족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모록하겠습니다.
족욕을 시작하기전에 물한컵 따뜻한 물로 한컵을 드시는게 좋구요.
그 이유는 족욕을 하시다보면 땀이 많이 나서 수분을 빼앗길수 있습니다.
물을 먼저 따뜻하게 한컵드시구요, 발의 이완을 돕기위해서 가볍게 마사지를 한번 하시고 족욕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족탕기를 준비하셔야하는데요. 시중에서 판매하고있는 족탕기는 저가에서 고가가 있는데 저가의 상품인 경우에는 물이 세는 경우도 있고, 너무 고가면 부담스럽기 때문에 집에서 준비하기 어려우실텐데요.
우리는 지금 가볍게 대야를 이용해서 사용 하시면 좋겠습니다. 혹은 대야의 물의 온도가 너무 빨리 식기 때문에 그런 불편한 점을 커버하기 위해선 아이스박스를 이용해서 그안에 비닐을 넣으시고요, 물을 부운 다음에 발을 담그시면 온도를 쉽게 빼앗기지 않기 때문에 족욕을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물의 온도는 38~42도가 가장 적당한데요 될 수 있으시면 물의 온도를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물의 온도가 너무 높다면 우리 몸에 혈의 자극을 주기 때문에 오히려 우리몸에 무리를 가할수가 있구요, 혹은 피부 손상이 올 수 있기때문에 물의 온도는 38~42도로 이왕이면 맞추어서 하시는게 가장 좋겠구요.

물의 온도를 맞추신 이후에 여기 아로마테라피를 즐기시기 위해서 아로마를 떨어뜨릴텐데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레시피는 아로마의 효능을 말씀을 드릴때 그때 다시한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로마를 떨어뜨리신 이후에 발을 담그시는데요, 발을 담그시고 복사뼈 위에 네마디 정도 그 부위까지 물을 채우시는게 좋습니다.
그 복사뼈위에는 삼음교라는 혈점이 있는데요, 이 혈점의 물이 담궈져야 족욕의 효능을 더 많이 보실수가 있습니다.
족욕시간은 20분~25분 정도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족욕을 즐기신 이후에 겨드랑이나, 등이나 이런부위에서 땀이 날텐데요 가볍게 땀이 올라온다라고 생각되실때 그만 두시는게 좋습니다.
처음에는 약 2회~3회 정도까지는 땀이 나지 않습니다.그러나 자주 익숙해지고 자주 하다보면 몸에서 땀이 나기 시작할겁니다.
족욕을 마치신 이후에 가벼운 온수로 발을 헹궈내시구요 수건으로 그 물기를 닦아내신 다음에 양말을 신어서 보온을 유지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때 비누 사용은 가급적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아로마테라피를 즐기시기 위해서 아로마 에션셀 오일을 떨어뜨릴텐데요 그방법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텐데요
레시피는 네가지가 됩니다.

오늘은 몸에 혈액순환을 돕고 신장을 강화시켜 주면서 이뇨 작용에 많은 도움을 주는 그런 아로마테라피입니다.
이 아로마를 이용할 경우에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요, 독소배출을 하는데 먼저 혈압이 높으시거나 혹은 혈압이 많은 무리가 있으신 분들은 라벤더를 이용하시고 로즈마리를 이용하는데요 라벤다는 고혈압에 매우 좋구요, 로즈마리는 저혈압에 좋습니다.
이 두가지를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혈압에 어떤 작용을 받지 않고요 안정을 시켜줄 수 있기때문에 같이 이용하시면 좋겠구요
또 로즈마리는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서 로즈마리를 이용할 경우에 어떤 독소배출과 함께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레시피로는 라벤더, 로즈마리를 가각 5방울씩 이용하시면 좋겠구요.
또 실제로 신장염이 매우 심하시거나 몸이 자주 부으시는 분들은 라벤더와 제라늄을 이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라벤더 5방울 제라늄 5방울 이렇게해서 족욕을 즐기시면 되겠구요.

두번째 방법으로는 면역기능이 약화되어서 생겨지는 어떤 비염이라는지 아토피 질환이라든지 알레르기 체질을 가지신 분들은 라벤더와 티트리 혹은 라벤더와 캐머마일을 이용해서 족욕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여기서 라벤더와 티트리는 발의 무좀이나 발의 냄새 각질제거에도 많은 효능이 있겠구요.
이 라벤더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이 티트리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에 실제 환자분이 사용하셔도 매우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으실텐데요.
이 라벤더 티트리의 레시피는 가각 5방울씩 이용하시면 되겠구요
라벤더와 캐머마일은 주로 캐머마일은 부인병에도 많이 사용을 합니다.
갱년기, 폐경기 이런 시기에 접하신 분들은 캐머마일을 이용해서 족욕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이 캐머마일은 어린아이가 사용하여도 무방하구요, 또 신생아의 기저귀 발진에 사용하여도 무방하기때문에 이 족욕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라벤더 6방울에 캐머마일 2방울을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믈의 양이 너무 많을 경우에는 임의대로 한두 방울정도 올려서 이 레시피를 이용하시면 좋겠구요 이 아로마에 대한 효능의 자세한 사항은 저희가 이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자료를 여러분이 수집을 하셔서 이용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감사합니다.

<강사/ 전미숙 원장님>
출처 : GoodnewsTV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