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T끼리 무제한 눝 요금제’에 이어 KT도 ‘모두다 올레 요금제’란 망내 무료통화 요금제 출시로 요금제를 통한 가입자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동통신 3사 모두 망내 무료통화를 시행하면 SK텔레콤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여론조사 전문기관 두잇서베이(www.dooit.co.kr, 대표 최종기)가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인터넷과 두잇서베이 스마트폰 앱 이용자 3837명을 대상으로 ‘이동통신 3사 모두가 망내 무료통화 서비스를 시행한다면 어느 통신사를 이용하겠느냐?’는 질문에 SK텔레콤이 응답자의 54.3%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이 KT(27.9%)와 LGU+(17.8%) 순으로 나타났다.

▲ 이동통신사 3사 망내통화 시행 선호도 ‘SKT’ 54.3% 압도적 우위
▲ 이동통신사 3사 망내통화 시행 선호도 ‘SKT’ 54.3% 압도적 우위

SK텔레콤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전 국민의 절반에 해당하는 가입자와 무료 음성통화를 무제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장점으로 들었다.

SK텔레콤 가입자를 대상으로 T끼리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 할 의향이 있는지를 물은 결과 응답자의 35.4%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T끼리 무제한 요금제 서비스를 이유로 KT와 LGU+ 가입자에게 SK텔레콤으로 통신사를 변경할 의향이 있는지를 물은 결과 응답자의 25.6%가 ‘이동 하겠다’ 대답했다.

또한 SK텔레콤 가입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함께 쓰기 서비스‘에 가입 할 의향이 있는지를 물은 결과 전체의 45.7%에 해당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대답했다.

특히 ‘데이터 함께쓰기가 좋은 이유’에 대한 질문에는 다양한 디바이스(노트북,타블릿PC 등)에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는 응답이 50%로 대답해 무료사용에 대한 부분만큼 만족도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