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28일 낮 12시부터 5월 27일까지 60일간 자사 SNS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엔도몬도’를 활용한 국민 운동 나눔 캠페인 ‘KEPCO 사랑의 챌린지 2013‘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소셜 캠페인은 그동안 단순히 전기절약만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가정과 직장에서 각자 개인 운동을 하고 스마트폰과 SNS로 공유함으로써 건강한 몸을 만들어 에너지도 적게 쓰고 안정적 전력수급에도 기여하자는 취지이다.

▲ SNS와 스마트폰 통한 ‘국민 운동 나눔 캠페인’ 펼쳐
▲ SNS와 스마트폰 통한 ‘국민 운동 나눔 캠페인’ 펼쳐

한전은 봄철임에도 불구하고 발전소 예방정비가 집중됨에 따라 전력수급 사정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과 기업들이 서로 힘을 모아 이러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행사를 기획했다.

한전은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사람들의 운동거리 1km당 50원씩 최대 1000만원을 기부하여 올 여름철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자립·자활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보탤 계획이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운동 캠페인은 지난 연말 한전이 국내 기업 처음으로 한달간 펼쳐 국민들의 절전 실천과 건강에 큰 기여를 했음. 당시 운동을 통해 적립된 기금 1000만원으로 독거노인 등 서대문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1만8000장을 제공해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준다.

‘엔도몬도(endomondo)’는 자전거·걷기·뛰기·등산 등 원하는 운동을 하면서 운동거리와 속도·칼로리 소모량 등을 자동 기록하며, 친구들과 운동한 것을 알려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게 해줌.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친구들에게 운동기록을 알릴 수 있는 스마트폰 무료 앱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폰, 블랙베리폰 등 모든 스마트폰을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엔도몬도(endomondo)' 가입 및 사용법은 한전 공식 페이스북(fb.com/iamkepco)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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