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는 올레TV를 통해 실시간 방송 종료 후 VOD를 방송 종료 후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볼 수 있는 ‘총알탄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올레TV ‘총알탄 VOD 서비스’는 올레TV에서 제공하고 있는 지상파 3사(KBS, MBC, SBS) 정규 편성 VOD 전체는 물론, tvN, Mnet 등 CJ E&M 7개 주요 채널 VOD에 대해 실시간 방송이 종료되면 이를 30분에서 1시간 이내 즉시 VOD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 KT, '총알탄 VOD 서비스' 개시
▲ KT, '총알탄 VOD 서비스' 개시

대한민국 420만이 선택한 올레TV는 고객이 보고 싶은 콘텐츠를 시간대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빨리 시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간 방송이 종료되고 VOD가 업데이트 되는 시간을 40% 이상 대폭 단축했다.

KT는 그간 방송사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올레TV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하였고, 서비스 안정성을 위한 철저한 내부 서비스 검증 및 모니터링 과정을 거쳐 한 단계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이르렀다.

한편,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3월 28일부터 4월 17일까지 TV 다시보기 메뉴 내에 ‘총알탄 VOD 테마관’을 신설하고, 해당 VOD 콘텐츠를 시청하는 고객 중 매일 선착순 59명을 선정해 TV쿠폰을 100%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TV쿠폰 등 총 1,239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KT미디어허브 박동수 총괄은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라는 용어가 뜻하는 그대로, 고객이 원하는 VOD를 빠른 시간 내에 제공함으로써 높은 만족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