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들을 기리는 호국보훈과 나만의 대한민국 사랑법을 다루는 ‘2013 전국 청소년 UCC 공모전’이 열린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학장 박정자, 이하 한예진)은 오는 6월 20일까지 대한민국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와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I LOVE KOREA'라는 주제로 2013 전국 청소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 한예진, 2013 전국청소년 UCC공모전 개최
▲ 한예진, 2013 전국청소년 UCC공모전 개최
이번 2013 전국 청소년 UCC 공모전 응모 분야는 호국보훈(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들을 기리는 내용)을 비롯해 나만의 대한민국 사랑법과 관련된 내용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가하고자 하는 전국 고등학생들은 10분 이내의 동영상물(640*480 pixel 이상)을 avi, mov, wmv, mpeg, mp4, swf 포맷으로 제출하되 파일명에 참가자 이름과 생년월일을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본선 진출 작품은 주최측에서 요구하는 상영용 파일이나 DVD, CD 등을 별도 제출해야 한다.

이번에 제출된 UCC 동영상을 1차 심사하는 예선은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최종 본선진출작은 총100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은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한예진 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UCC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응모자들에게는 ▲대상 1편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혜택 ▲금상 1편 - 상장 및 상금 50만원,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혜택 ▲은상 2편 - 상장 및 상금 30만원,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혜택 ▲동상 3편 - 상장 및 상품권 10만원,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혜택 ▲장려상 10편 - 상장 및 상품권 5만원, 한예진 입학시 장학금 혜택 ▲입선(다수) -상장 및 한예진 입학시 장학 혜택 등이 주어진다. 입상자는 한예진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되거나 입상자들에게 개별 통보된다.

이번 행사는 한예진 방송제작과, 방송연출과, 영화과 주관으로 열리며, (사)한국청소년방송단연맹, (사)한국방송정보교육단체연합회,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후원한다.

‘2013 전국 청소년 UCC 공모전’에 대한 접수 방법 등이나 문의 사항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예진은 지난 1992년 개원한 이래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사시스템을 운영해 우수한 실력파 방송 및 예술인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방송 인재 양성 교육기관이다. 대표적인 학과로는 뮤지컬과, 성우과, 무대미술디자인과, 실용음악과, 방송제작/연출과, 방송음향과, 방송분장/메이크업코디과, 드라마극작가과, 영화과, 공연제작과, 실용무용예술과, 사진예술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