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국내 최초로 성남시 전역에 상용망 구축 후 서비스 검증 진행

이제 아이폰5 고객도 전국 어디서나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보이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아이폰5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음성 통화 품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고품질의 선명하고 깨끗한 ‘HD 보이스’ 서비스를 15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 KT, 15일부터 아이폰5 'HD 보이스' 서비스 제공
▲ KT, 15일부터 아이폰5 'HD 보이스' 서비스 제공

KT는 지난 1월 경기도 성남시 전역에서 국내 최초로 3G망 기반의 HD 보이스를 상용화한 뒤 ‘아이폰5 HD 보이스 체험단’을 통해 서비스 검증을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전국망 확대를 완료했다.

15일부터 KT 아이폰5 고객은 별도 가입 신청 없이 자동으로 ‘HD 보이스’가 적용돼 기존 음성통화와 비교해 약 2.2배의 폭넓은 음성 대역을 통해 마치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 것처럼 또렷하고 생생한 HD 급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KT 아이폰5 고객들은 아이폰5 뿐만 아니라, 갤럭시 S3 이후 출시된 모든 VoLTE 단말과 ‘HD 보이스’로 통화할 수 있다.

KT Product2본부 무선통신BM담당 채정호 상무는 “전국의 모든 KT 아이폰5 고객이 더욱 생생한 음성 통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누구나 어디서든 고품질의 HD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olleh All-IP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