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초·중·고 학생들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성 질환의 극복 사례를 발굴·홍보

환경부에서는 (사)에코맘코리아 주관으로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성 질환의 극복 사례를 발굴·홍보하여 환경 보건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제5회 환경보건 문예·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다섯 번째로 추진되는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 학생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생활환경이나 식습관 개선 등을 통한 아토피, 천식, 비염 등 환경성 질환의 극복 및 개선 사례를 공모하며 수기와 포스터, UCC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 ‘제5회 환경보건 문예·UCC 공모전’ 개최
▲ ‘제5회 환경보건 문예·UCC 공모전’ 개최

공모전 심사기준은 주제와의 적합성, 창의성과 독창성, 실현가능성과 흥미성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 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로 환경부장관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2013년 3월 11일~4월 12일(4주간) 공모 후, 심사 등을 거쳐 최종 결정하게 되며, 결과는 5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는 공모기간(2013년 3월 11일~4월 1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chemistory.go.kr)와 (사)에코맘 홈페이지(http://www.ecomomkorea.org)를 참고하여 온라인과 이메일, 우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와 (사)에코맘코리아는 공모전 수상자를 위해 추후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수기 작품집을 제작·배포하며, 또한 포스터 및 UCC는 작품 전시회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환경성 질환 및 환경보건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