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테라피 5탄!!_ 향수 만들기

 아로마 테라피 5번째 시간!!
피곤이 쌓일때나 숙면에 좋은 아로마 테라피 향수 만들기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테라피의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향수에 대해서 한 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용할 아로마로는 라벤다, 쥬니퍼, 제라늄, 그리고 유칼리투스, 로즈마리. 이렇게 이용 해 보겠는데요.
지난번에 립밤을 만든 시간에 라벤다, 쥬니퍼, 제라늄을 이용해서 립밤을 만들어봤고요. 오늘은 쉽게 적용을 뿌리면서 하실 수 있는데요.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이나, 아니면 아기에게 이가 있어서 그 이를 없애기 위해서 테라피로 즐기시면 됩니다.

오늘 라벤다, 쥬니퍼, 제라늄은요.
지난 립밤에 이어서 똑같이 진정 작용을 주는데, 얘는 이름이 수면 뷰팁니다. 그래서 숙면을 도와주면서 뷰티효과를 주는데요. 다시 얘기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 이 라벤다는 혈액순환을 시켜주고요. 쥬니퍼베리는 이뇨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신장에 쉽게 소변을 보지 못하는 분들은 이 쥬니퍼베리를 이용해서 비누를 쓴다던지 향수 테라피를 하신다면 쉽게 소변을 보실 수가 있고요.
그 다음에 이 제라늄도 같은 이뇨작용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 제라늄은 이뇨작용을 돕지만 몸의 피로감을 풀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밤에 주무실 때 뿌리시면 이 향수로 인해서 숙면을 취하실 수가 있고요. 그리고 몸에 진드기라던지 어떤 해충으로 인한 벌레물린 그런 곳에 뿌리시게 되면 그 가려움증도 해소가 됩니다.
먼저 이 에탄올을 이용해서 이 용기를 소독 해 주셔야 되고요. 이 아로마를 담는 용기는 아로마가 플라스틱 재질을 녹이는 현상이 있어요. 그래서 그런 아로마 전용의 용기를 이용하시는 게 좋은데.
이렇게 해서 라벤다는 라벤다 5방울, 쥬니퍼 5방울, 제라늄 5방울 이렇게 이용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에 쥬니퍼베리 5방울, 좀 빨리 떨어지는데요. 주의하셔서 하시고요. 그 다음에 제라늄을 이용해서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용기는 60ml짜리 용기고요. 라벤다, 쥬니퍼, 제라늄 각 각 5방울씩 넣어 봤는데요. 순서가 틀리면 안되고요. 순서가 틀려지게 될 경우에 각 기능과 향이라던지 효능이 달라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순서대로 넣으시는 그렇게 이용을 한 번 해 보시고요.

그 다음에 에탄올을 세 번 정도만 분사를 하십시오. 왜냐하면 에탄올을 많이 넣게 되면 이 에탄올 향이 올라와서 머리에 통증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에탄올은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얘는 이제 약국에 가시면 증류수라고 있는데요. 이 증류수를 이용해서 부어 주시면 이렇게 끝까지 부어주시고 얘는 이 향수는 증류수를 부었지만 이렇게 되면 이 아로마에 향이 배어져 있는 워터가 됩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body에 이 몸 전체에다가 뿌리셔도 지장이 없고요. 피부에 직접 닿아도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이거는 어디까지는 천연의 오일을 이용했을 때만 가능하시고요. 여러분 인체에 유해한 화학약품이 들어있는 아로마를 사용해서 이렇게 적용을 하시면 매우 위험합니다.

그래서 얘는 그냥 우리가 수면뷰티긴 하지만 옷에다 이렇게 뿌려 주시고, 아니면 향수로 사용하실 때는 옷 끝에 이렇게 사용하셔서 이용 하시면 좋습니다.

그 다음에 집중력 향수를 한 번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똑같이 에탄올을 한 번 이용 하시고요. 소독을 해 주신 이후에, 뚜껑도 해 주신 이후에 유칼리투스 11방울, 그 다음에 로즈마리 11방울 이용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용기가 60ml기준이기 때문에요. 각 10ml당 2방울 씩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에탄올은 3회 분사가 아니라 5회 정도 분사를 하셔서 충분히 아로마가 녹을 수 있도록 분사를 해 주시는데요. 이 에탄올은 물과 기름이 섞일 수 있는 유화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특별하게 약품을 넣지 않고요. 에탄올만 이용해서 이렇게 부어 주시고요.

이 유칼리투스는 비염 치료에 굉장히 좋은데요. 이 유칼리투스는 코알라가 유칼리투스 나무에서 생활을 합니다. 그래서 이 유칼리투스가 우리 몸에 면역력 증가하는데 굉장히 큰 도움을 주는데, 아로마 자체가 백혈구를 증가를 시킵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질병이 있을 때 이 아로마를 이용해서 테라피를 즐기시면 몸의 건강을 지켜줄 수가 있는데요.
이 아로마로 이용해서 우리가 로즈마리를 이용했고, 유칼리투스를 이용했는데, 유칼리투스는 비염이나, 천식이나, 감기 예방에 좋고요. 로즈마리는 집중력 강화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이 로즈마리는 치매예방에도 사용이 되고 있고요. 또 우리가 몸이 붓는다던지 그럴 때 이 로즈마리를 이용하시면 몸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그런 효능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얘는 이 유칼리투스 로즈마리를 이용해서 향수를 만들었을 때 아기 공부방이라던지 아니면 몸에 지니고 다니면서 옷에다 수시로 뿌려주시고 또 샤워 하신 이후에 간편하게 몸에다 살짝 바디 스킨으로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얘는 머리 뒤 경추 부위에 주로 뿌려주시고요. 그러면 집중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겠고, 비염이 있으신 분들 많이 도움이 될 줄 믿습니다.

이 향수에 주의할 점은요.
만들어 놓으시고 바로 뿌리게 되면 사실 이 유칼리투스가 매우 강해서 플라스틱을 쉽게 녹입니다. 그래서 2틀이나 3일 정도 숙성을 시킨 이후에 사용하셔야 안전하고요. 플라스틱이 용기가 오래 갈 수 가 있습니다. 그렇게 사용 해 보시고요.

수면뷰티는 아기에게 사용하셔도 매우 안전합니다. 그래서 아기가 자주 보채면 이걸 한 번 뿌려주시고요. 또 머리에 이가 있다던지 그럴 때 이 향수를 뿌려주시고, 발에다 뿌리시면 발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전미숙 원장님>
출처 : GoodnewsTV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