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아로마 테라피 4번째 시간아로마 테라피 4탄!! 안전한 화장품 만들기_베이비 파우더 만들기
이은아 기자 | 승인 2012.04.12 18:10

아로마 테라피 4탄!!
아로마 테라피 활용한 쉽고 안전한 화장품 만들기_베이비 파우더 만들기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베이비 파우더 수업을 한 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집에서 쉽게 만드실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우리가 시중에 제품들을 사서 아이들한테 바르고 해 왔는데요. 그동안 많은 안 좋은 유해 화학약품들을 많이 첨가해서 오히려 아이들한테 더 자극이 되었고, 아토피라던지 기저귀 발진이 더 심하게 일어나는 사례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래서 엄마들이 사실 우리 아기에게 이런 제품들을 쉽게 만들어서 더 안전한 제품을 아이들한테 발라준다면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베이비 파우더 만든는 그 재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 전분 100%를 이용 하시고요. 여기에는 밀가루나 감자전분이라던지 이런것들이 첨가되지 않은 옥수수 전분만을 이용하셔야 됩니다. 마트에 가시면 제빵코너에 가시면 있습니다. 확인하시고요.
그 다음에 집에서,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는 이런 체가 하나씩은 다 있습니다. 이런 거름망을 이용해서 이 옥수수 전분을 좀 더 곱게, 입자를 곱게 만들기 위해서 이런 체가 필요한거고요. 사실 뭐 체가 없으셔도 무방은 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이용 하시고, 그 다음에 저희는 이렇게 수저 대신에 알뜰 주걱을 이용 하는데요. 엄마들도 알뜰 주걱을 이용하시면 가정에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런 스덴 볼이 있습니다. 이런 저희같이 이런 비이커 제품을 이용하지 않으셔도 이런 스덴 용기를 이용하시면 괜찮고요. 특히 아로마는 플라스틱이나 어떤 이런 것들을 많이 스덴이나 이런 재질을 많이 녹입니다. 그래서 주의하셔서 이용하시는데 가급적이면 유리 용기라던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도자기 제품들을 이용하시면 더욱 더 안전하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저귀 발진에 좀 도움을 주고 개선 효과를 주는 아로마가 라벤다 캐모마일인데요. 이 라벤다와 캐모마일은 진정 효과를 줍니다. 그래서 가려울 때, 습할 때, 알레르기 체질에게 라벤다와 캐모마일을 이용하면 진정 효과를 보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좋고요. 특히 면연력 강화에도 매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우리가 이 용기는 크림병인데요. 집에서 사용하고 계셨던 화장품 빈 용기라던지 아니면 파우더 통이라던지 그런 용기를 이용하셔서 사용하시면 좋겠고요. 저희가 이 양을 정하실 때에는 그 용기 양 만큼 정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얘가 지금 옥수수 전분을 제가 부어 봤는데요. 여기다 이렇게 일단 100g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체로 걸러주시면 되고요. 그 다음에 이렇게 손으로 이렇게 하시면 입자가 내려가고 있죠. 자, 다시 용기 하나를 더 이용 하셔서 고대로 부어 주시는데요. 알뜰 주걱을 이용해서요. 이렇게.
이 상태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호호바, 호호바가 없으실 때에는 집에서 식용으로 드시는 포도씨유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포도씨유의 100%가 아니라면 가급적 자제를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2방울, 3방울 정도 넣어주시고요. 호호바를 이용하시고, 그 다음에 해바라기를 이용하셔서 1방울, 2방울, 3방울 넣어주시면 얘가 기름이 뭉치기 때문에, 오일이, 알뜰 주걱으로 잘 풀어서 잘 섞어 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해 주시고요.
그 다음에 다시 한 번 얘를 이쪽으로 옮기실 때 여기에 아로마를 배합 하셔서요. 아로마와 함께 믹스를 하시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아로마가 라벤다, 캐모마일인데요.
이 상태에서 얘가 100g일 때 라벤다 3방울, 신생아의 경우에는 1방울 정도 이용하셔도 됩니다. 신생아는 아로마를 많이 쓰는 게 아니라 아주 소량만 써도 바로 반응이 나오기 때문에요. 많이 쓰시면 오히려 아이한테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 방을 정도 사용하시고, 아기가 3개월 이후다 그러면 라벤다 세 방울, 캐모마일 한 방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주의하셔야 되는 게 캐모마일은 매우 강하므로 1방울만 써도 다른 아로마 10방울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의하셔서 적용을 하시고요.
다시 알뜰 주걱을 이용해서 입자를 골고루 퍼지게 해 주시면 됩니다.

이 아로마는 아기 기저귀 발진에도 사용을 하시지마는요. 라벤다와 제라늄을 이용해서 라벤다 3방울, 제라늄 1방울을 이용해서 엄마의 성인 얼굴에 혹은 겨드랑이에 땀이 차는 곳에 바르시면 매우 좋은 효능이 있고요.
그 다음에 어른들이 사용하고 있는 파우더는 이런 형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얼굴 화장 이후에 우리가 화장을 위한 파우더로 이용하셔도 괜찮겠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주시고요. 이걸 여러 번 반복해서 왔다 갔다 해 주시면 더 좋은 형태로 나오는데요.
상태에서 통에 옮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은, 모든 용기는 다 소독이 필요하고요. 이 에탄올을 이용해서 소독을 해 주시고, 얘가 마른 상태에서 이 파우더를 완성품을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고 얘를 다 완성하신 이후에 피부에 바르시면 바로 스미는 현상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 아로마가 진피 흡수를 하기 때문에 이 파우더가 색상이 남지 않고 그대로 흡수가 됩니다. 근데 문제는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시판하고 있는 파우더 제품들은 색소를 섞기 때문에 내지는 어떤 클레이 제품들, 흙 어떤 점토 부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흡착력이 있어서 피부에 남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고, 옥수수 전분과 캐리어와 아로마를 이용해서 집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우더를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전미숙 원장님>
출처 : GoodnewsTV

이은아 기자  mishelee@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