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테라피 2탄!! _ 신생아를 위한 비누 만들기 방법

아로마 테라피 2번째 시간!!
아로마 테라피를 활용한 신생아를 위한 비누 만들기 방법입니다.

오늘은 신생아를 위한 비누를 한 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준비물로는요.
비누 베이스가 필요하고요.
그 다음에 비커, 그 다음에 핫플레이트, 그 다음에 제일 중요한 아로마, 캐리어 오일 이런 것들이 필요한데요.

여러분들이 사실은 이런 재료들이 많이 생소 하실거예요.
그런데 아로마를 이용해서 비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이기 때문에 집에서 간편하게 하시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별다른 준비사항은 없으시고요. 비누 베이스 하나 정도만 있으시면 됩니다.

오늘 그 재료가 이 라벤다와, 캐모마일을 이용한 비눕니다.
이름은 신생아 비눈데요. 꼭 궂이 신생아만 사용하실 필요는 없으시고요. 성인들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어른들에게 적용을 할 때는 양을 좀 늘리면 되는데 그 재료를 다시 한 번 자세히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벤다는 이런 허브에서 추출한 에셀셜 오일입니다.
그래서 이 오일과 향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오일과 향을 이용해서 이런 라벤다라는 오일을 이렇게 10ml정도 추출이 돼 있었어요.
그 다음에 우리가 아기한테 사용했던 캐모마일은 바로 이런 식물에서 추출을 했고요. 그래서 이름은 캐모마일이라고 합니다.
이 캐모마일을 이용해서 비누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아로마를 피부에 바로 바르시게 되면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얘가 좀 매우 엑기스 성분이라서 우리 몸에 자칫하면 부작용을 낳을 수가 있습니다.
너무 강해서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이런 캐리어 오일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 캐리어 오일은 우리 몸에 안전하게 운반한다는 뜻으로 사용이 되는데, 주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데 호호바 오일이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호호바 오일은 우리 몸의 피지와 너무나 흡사합니다. 그래서 이 아로마가 전달이 되어질 때 쉽게 몸에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고요.
그 다음에 여기에 사용하는 오일 중에 우리가 해바라기유가 있는데요. 이 해바라기유는 비타민E가 함유가 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건강한 피부로 탄력감을 주는 쪽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스윗아몬드는 매우 건조한 피부에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이 스윗아몬드는 극건성이거나 아니면 아주 신생아가 기저귀 발진이 매우 심했을 때 이 스윗아몬드를 이용하실 수가 있고요. 임산부의 튼살을 제거하는데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포도씨유는 우리가 쉽게 마트에 가시면 구입하실 수가 있는데 천연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포도씨유에는 기미, 주근깨를 완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여러분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오일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 오일을 꼭 비누로 만들지 않아도 마사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 하신데요.
호호바나 해바라기를 이용해서 라벤다 몇 방울을 섞어서 인체에 아기한테 마사지 적용을 하셔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비누 베이스를 잘라서 핫플레이트를 이용해서 녹여 놨는데요.
핫플레이트에 이 비누 베이스가 녹았어요.
1차적으로 비누 베이스를 가공을 했고요. 우리는 지금 2차 가공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비누베이스 130g을 녹였어요. 130g을 녹여서 여기에 우리가 아기한테 굉장히 좋은 캐리어 오일을 이용해서 여기에다 넣을 건데, 해바라기를 1.5g을 이렇게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에 우리가 골든 호호바도 15.g을 이용하고요. 그 다음에 우리가 포도씨유는 1g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에 제일 중요한 달맞이윤데요. 이 달맞이유는 우리 가려움증을 예방합니다. 감말이놀라인산이 함유 돼 있어서 필수 영양 지방산으로 우리가 먹기도 하고 바르기도 하면서 아토피 개선 효과에 제일 중요한 이 오일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 발진은 아토피가 많이 연관이 되기 때문에 엄마들이 많이 주의를 하시는데요. 얘는 2g을 넣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용을 하시고요.
얘를 녹여 놓은 비누 베이스에 이렇게 부어주세요. 부어주시면, 가끔 비누를 하시다가 기름이 위에 둥둥 뜨는 현상을 보는데 온도가 맞지 않아서 잘 섞이지 않는 겁니다.
사실은 이 비누 베이스 자체도 기름 덩어리거든요. 오일 덩어리이기 때문에 오일과 배합을 할 때 잘 융화가 되어야 하는데 혹시 기름이 떠 있을 때에는 온도가 맞지 않아서 뜨는 거니까 식혀 주시면 별 이상은 없겠습니다.
이렇게 저어주시고요. 여기에 라벤다와 캐모마일을 이용해서 이 아로마를 이용해 보겠는데요. 우리가 이 아로마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벌꿀을 이용하는데요. 벌꿀은 마트에 가시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설탕꿀이라고 말을 하죠. 그런 꿀들을 이용하시면 되고요. 집에 있는 토종벌꿀을 가급적 사용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꿀은 아주 소량 넣습니다. 한방울 정도만 넣으시면 괜찮고요. 이 꿀은 보습 역할을 한다기 보다 거품을 유도하고 윤기를 주기 위해서 넣는 것이기 때문에 꿀에 대해서 예민하게 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이렇게 넣어주시고요.
그 다음에 아기한테는 어떤 색소도 허락하셔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아기는 아무 색소가 없는 그냥 그대로 자연 그대로의 비누를 만들어 줄건데요.
여기에 8방울, 라벤다 8방울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얘는 신생아용이기 때문에 굉장히 소량 들어가는거고요. 성인들 대상은 20방울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캐모마일은 2방울 정도만 적용을 합니다. 성인들은 10방울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신생아에게는 왜 아로마를 적게 쓰냐면 아로마를 강하게 쓸 수가 없기 때문에 아이가 이 아로마가 너무너무 소량만 사용해도 아기는 바로 즉각적인 반응이 일어나기 때문에 엄마가 아로마를 사용하는데 굉장히 많은 주의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비누는 우리가 예쁜 틀에 담으셔도 되지만 집에서 쉽게 종이컵을 이용 하셔서 비누에 담아서 포장을 예쁘게 하시면 됩니다.
이런 종이컵을 이용 하셔서요. 사용하실 양만 담아주시면 되고요. 얘가 이제 완성이 되면, 마르면 포장을 하시는데, 랩을 이용해서 바로 즉시 싸주셔야 되요. 안 그러면 이제 향이 좀 많이 날라가기 때문에 싸 주시고요.
다 완성 되어진 비누는 장롱에다 넣어 두시면 방충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벌레가 생기지 않고요. 그 다음에 이 비누로 세안을 하실 때에는 반드시 클렌징 제품을 같이 사용하시면 안되요. 기존에 있는 제품들을 사용하지 마시고, 이 아로마 자체가 진피 흡수를 하기 때문에 비누 자체로도 마사지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강사/ 전미숙 원장님>
출처 : GoodnewsTV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