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소통 예산을 위한‘국민예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알뜰한 나라 살림꾼, 바로 당신입니다. 이벤트공모전
▲ 알뜰한 나라 살림꾼, 바로 당신입니다. 이벤트공모전

기획재정부는 2013년 예산안 편성에 앞서 ‘국민과 소통하는 예산’을 위해 ‘국민예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을 밝혔다.

국민예산 아이디어 공모전은 6.11(월)부터 7.13(금)까지 약 한달간 국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홈페이지 (www.mosf.go.kr/policy/ideacontest.html)에서 공모할수 있고, 상품은 1등(1명) 갤럭시탭, 2등(2명) 스마트 카메라, 3등(15명)은 온누리 상품권 5만원권이 각각 지급된다.

금번 공모전은 온라인상 의견 수렴 공간을 마련하여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한 예산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2013년 예산안 편성시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9개 수혜계층별로 금년에 지원 중인 주요 재정사업을 소개 하고 이에 대해 국민들이 예산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이디어 공모와 함께 현행 정책에 대해서도 국민 개개인이 “어떤 지원을 어떻게,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정책계층별 주요사업의 구체적 내용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국민예산 아이디어는 7.31(화)에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의 경우 7월말 개최예정인 ‘(가칭) 정책고객 간담회’ 등을 통해 직접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나라살림과 관련한 일반 국민들의 인식을 알아보는 “나라살림은 ?? 다” 이벤트도 개최한다. 나라살림에 대해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여 국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하는 목적이다.

동 이벤트의 경우에도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