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6기 모집 -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학교와 지역에서 금연 분위기 확산과 금연정책 홍보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수행하게 될 ‘2012년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를 6월 11일부터 7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팀(4~10인)을 구성하여 지원이 가능하며, 전국적으로 150여개 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2007년 처음 시작된 이래로 6회째를 맞는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는 그동안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금연캠페인 활동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매년 활동 폭을 확대하고 있다.

금연서포터즈 6기로 선발되는 팀은 금연정책 홍보, 담배회사 대상 옴부즈맨 활동, 대학∙지역사회∙기업 연계를 통한 금연캠페인 수행 등 홍보활동과 담배연기 없는 여수엑스포 캠페인과 FCTC 당사국 총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을 펼친 팀(9개)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이중 최우수 1개팀에게는 금연선진국 탐방의 기회를, 나머지 우수팀과 장려팀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대학생 금연서포터즈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www.nosmokeguide.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7월 1일까지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6기 운영사무국의 이메일(nosmoking@hwan21.com)로 접수하면 된다.

▲ 2011년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5기
▲ 2011년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 5기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