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 LTE로 무선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가 LTE에 이어 기존의 집전화를 넘어선 신개념의 인터넷 전화를 출시하고 ALL-IP를 기반으로 한 유무선 스마트폰 시대를 열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7일 광화문 세안프라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터넷전화의 최대 장점인 저렴한 통신요금과 가정에 특화된 스마트한 기능을 하나로 묶은 ‘070 Play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070 player
▲ 070 player
이번에 최초로 공개된 070 Player는 100Mbps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 HDTV, Mnet, 전용라디오 등 AV 기능 ▲HD영상통화와 무료 채팅, 미디어 공유 등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기능 ▲음성인식과 홈 모니터링, 가계부, 요리 레시피, 배달정보 등 홈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완벽한 홈 AV(Audio Video)를 위해 대화면(5인치)의 전용단말기와 고품질 음향이 제공되도록 인터넷전화 최초로 스피커 독(Speaker Dock)을 도입했다.

LG유플러스는 인터넷전화의 저렴한 음성/문자 요금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가입자간은 무제한 무료 음성통화와 함께 HD 영상통화 서비스를 매월 300분 무료로 제공하고, 무료 통화 초과시 영상통화의 이용요금도 이동전화의 음성요금 수준으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는 070 Player로 HD영상통화는 물론 홈(Home)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함에 따라, 그 동안 정체되어 있던 인터넷전화 시장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강현구 스마트홈 사업부장은“기존 집전화는 물론 스마트폰과 비교해서도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070player의 출시로 집전화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인터넷전화의 장점과 단말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고객 가치에 기반한 컨버지드 홈(Converged Home)의 1등 사업자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