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어린이 베스트셀러 'Why?', 영상 콘텐츠로 제작
정성실 기자 | 승인 2022.12.02 15:31

초등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누적 8600만부가 팔린 교육만화 'Why?'가 영상으로 제작된다.

예림당은 SK브로드밴드와 교육 만화 Why? 시리즈 기반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2023년까지 Why? 시리즈를 기반으로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 105편을 공동 제작한다.

B tv 고객들은 키즈 서비스 ‘B tv ZEM’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양 사는 지상파 광고 등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예림당 출판사의 학습 만화 Why? 시리즈는 과학·수학·인물·한국사·세계사·코딩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아이 눈높이로 풀어낸 교육 만화 시리즈다. 2001년 처음 출판된 뒤 지금까지 국내에서만 누적 8600만부가 팔린 베스트셀러다.

예림당 나춘호 회장(출처=예림당)

이번 협력으로 공동 제작한 ‘Why? 지구탐험대’는 현재 B tv ZEM을 통해 IP TV에서 업계 최초·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물에 호기심을 느끼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쌍방향 실감형 자연 과학 콘텐츠 ‘살아있는 탐험’도 단순한 VOD 시청을 넘어 키즈 친화적 스토리로 아이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Why? 시리즈를 담았다. 퀴즈, 놀이 등 흥미를 끌어낼 수 있는 러닝 플로를 통해 동물에 대한 풍부한 배경지식도 쌓을 수 있다.

정성실 기자  sungsil@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