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10월 넷째주(10.24~28)를 ‘보육주간’으로 첫 지정하고 서울시 전역에서 공연과 체험, 강연, 전시 등 영유아 가족, 보육인들을 위한 총 90여 가지의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서울시는 보육과 양육에 대한 존중과 긍정 인식을 확산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서울시 보육주간’ 행사는 <아이 키우기 좋은 서울, 보육‧양육의 가치 존중>을 주제로 10.24(월)~10.28(금) 5일 동안 서울시, 자치구, 시․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서울상상나라,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등에서 진행된다.

(출처=서울시)
(출처=서울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엄마아빠의 육아 고민을 나누고 해결하는 육아특강 및 토크쇼(투맘쇼), 영유아 가족을 위한 아빠 육아교실, 오감발달 요리활동, 인형극, 영유아 운동회 등 50여개의 가족 참여 프로그램과 보육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 나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육인의 날, 보육포럼, 보육교직원 힐링프로그램 등 40여개의 보육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서울시청과 25개 자치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우선 부모마음 처방전, 일하는 엄마 육아코칭, 자녀와 진짜 노는 방법, 슬기로운 가족생활, 코로나 시대의 아이 발달 등 다양한 주제로 육아고수들의 육아특강과 육아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엄마․아빠들의 행복한 양육의 가치 찾기를 지원한다.

25일(화)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시대 “우리아이발달 괜찮을까요?”를 주제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소아정신과 신의진 교수의 특강이 개최된다. 신청은 강북구육아종합센터 누리집(https://childcare.gangbuk.go.kr/)에서 가능하다.

 26일(수) 서울시청에서는 EBS 「육아일기」,「60분 부모」등 아이발달 도서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수연 아기발달연구소 소장의 핀셋 육아코칭 특강인 ‘행복육아멘토의 고마워 특강’이 열린다. 서울시 블로그,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회관계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을 통해 특강 참여 및 행복육아멘토에게 보내는 질문 사전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28일(금)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육아공감토크쇼 V.I.P (Very Important Parents)를 개최해 가정양육에 대한 피로도와 스트레스가 높은 양육자의 마음을 공감하고 위로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https://iseoul.seoul.go.kr/portal/mainCall.do) 또는 시‧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사회관계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