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문화&생활
서울시 ‘책읽는 서울광장’, 직장인 건강챙김 프로그램 시작
정성실 기자 | 승인 2022.09.21 22:48

서울시는 9월 23일부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책읽는 서울광장’ 직장인 건강챙김 힐링 UP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힐링요가’, ‘테라리움 만들기’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돕는 활동 프로그램 이외에도 직장인의 일상 속 문화생활을 돕는 움직이는 책방 토크, 사진작가 전시도 진행된다.

‘책읽는 서울광장’은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은 직장인 건강챙김 힐링 U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명 요가 유튜버인 강하나 요가 테라피스트와 함께 하는 ‘직장인 힐링요가’를 6회 진행한다. 직장인들의 마음 건강을 돕는 ‘테라리움 만들기’ 프로그램도 9월 23일 진행한다. 용기 안에 서너 종류의 식물을 옮겨심어 나만의 작은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리움을 직접 만들어 보고 가져갈 수 있다.

9월 23일 12시에는 ‘관객의취향’ 서점의 백은하 배우 연구소 소장과 함께하는 ‘영화를 책으로 옮기는 사람들’ 북토크 프로그램이 ‘책읽는 서울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북토크에서는 백은하 배우 연구소에서 펴내는 차세대 배우 시리즈 ‘넥스트 액터’ 시리즈와 ‘액톨로지’ 시리즈 책을 통해 한국 배우들의 다양한 연기 이야기를 책으로 담는 과정을 전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일상에서 우연히 만나는 문화공간, ‘책읽는 서울광장’ 사진작가 전시도 계속 이어진다. 사진작가 케이채(K. Chae)에 이어 사진작가 ‘김민식’  사진전도 9월 23일부터 서울광장 동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직장인 힐링요가’, ‘움직이는 책방-관객의 취향 북토크’ 등 사전신청을 받는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누리집(https://vo.la/sbemAo)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테라리움 만들기>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인스타그램(https://vo.la/5SgaCC)을 통해 9월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책읽는 서울광장’ 프로그램은 매주 서울도서관 누리집과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누리집: https://vo.la/GYsMCI

 

정성실 기자  sungsil@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