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문화&생활 포토뉴스
경기도, 봄맞이 경기도 여행지 19곳 소개양주 일영역, 안양예술공원, 수원 벽화마을
정성실 기자 | 승인 2022.03.02 15:47

경기도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자체 관광안내책자 10만 부를 제작해 서울~경기도 노선 공항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배포한다.

관광안내책자는 케이(K) 팝과 드라마 촬영 장소를 비롯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기도 여행지 등 총 19곳을 담았다. 우선 뮤직비디오 촬영지 4곳은 BTS <봄날>의 양주 일영역, 레드벨벳 <놀이>의 안양예술공원, 백현 <유엔빌리지>의 파주 미메시스아트뮤지엄, 로제 <온더그라운드>의 양평 용두휴게소다.

이어 드라마 촬영지는 <갯마을 차차차>의 양주 장욱진미술관, <그해 우리는>의 수원 벽화마을, <킹덤>의 포천 비둘기낭 폭포 등 3곳이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기도 관광지 12곳이 고화질의 사진과 함께 수록된다. 12곳은 ▲수원화성 ▲파주 DMZ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 ▲파주 헤이리마을 ▲용인 한국민속촌 ▲양평 두물머리 ▲광명동굴 ▲화성 제부도 ▲안성팜랜드 ▲광주 화담숲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이다.

경기 양평 두물머리 (출처=경기관광공사)

또한 이번 안내책자 배포와 함께 관광객이 경기바다, 경기테마골목 현장에 방문해 사진(인증샷)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경기도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담은 본 안내책자가 외국인 관광객의 경기도 방문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실 기자  sungsil@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