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삼성 갤럭시 S22, 갤럭시탭 S8,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본격 출시
정성실 기자 | 승인 2022.02.25 17:30

삼성전자가 플래그십(최고급 제품)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와 프리미엄 태블릭 ‘갤럭시탭 S8’시리즈를 25일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본격 출시했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갤럭시 S22 시리즈가 출시되는 국가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캐나다, 영국·프랑스 등 전세계 약 40개국이다. 갤럭시 탭S8 시리즈도 한국, 미국, 유럽에서 출시된다. 앞으로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국을 다음달 중순까지 약 130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10일(한국시간) 제품 공개 이후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 날인 22일 하루 동안 역대 최다인 30만 대 이상이 개통됐으며, 앞서 진행된 사전 판매에서도 약 102만 대를 기록했다.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예상을 훨씬 뛰어 넘는 사전 예약 물량으로 인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2월 25일에서 3월 5일까지 연장했다.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3월 20일까지 가능하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야간 촬영의 품질을 높인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와 강화된 NPU(신경망프로세서) 성능을 갖춘 4나노미터(nm) 프로세서 등이 특징인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최상위 모델 S22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 특징을 계승해 성능이 강화된 'S펜'을 탑재했다.

처음으로 울트라 모델을 선보인 갤럭시 탭S8 시리즈도 전세계에서 전작 대비 2배 이상 높은 사전 판매량을 기록했다. 14.6형 대화면의 갤럭시탭 S8 울트라가 거의 절반을 차지했다. 사전 예약 첫 날 국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전 모델이 완판(완전판매)됐다.

최방섭 MX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은 "전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갤럭시 S22와 갤럭시 탭S8 시리즈가 역대 가장 사랑받는 갤럭시 기기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갤럭시 생태계를 통한 보다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실 기자  sungsil@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