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정치&사회
19일부터 고3수험생 화이자 백신 접종
정성실 기자 | 승인 2021.07.19 10:05

국내에서 고3학생과 고교 교직원·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19일 시작된다.

교육부는 오는 19일부터 전국 고3 학생과 고교 교직원 63만명에 대한 백신접종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백신접종은 전국 고등학교를 포함해 특수학교·외국인학교·외국교육기관·대안학교·평생교육시설 등 총 3184곳의 교육기관이 대상이다.

1차 백신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전국 290여 개 예방접종센터에서 시행된다.

고3 학생의 경우 휴학 중이거나 2022학년도 대입에 응시하는 조기 졸업자까지 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교직원은 휴직·파견 근무자를 포함해 산학겸임교사, 원어민 영어교사·강사까지 백신을 맞는다. 학교 행정직원이나 급식 조리원 등 학생들과 접촉하는 모든 교육공무직도 접종 대상이다.

(출처=질병관리청)

접종받을 학생은 교사의 지도에 따라 신분증과 접종시행 동의서, 예진표 등을 가지고 접종센터를 방문하게 된다. 접종 예정일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면 접종을 연기할 수 있다. 재수생 등 그 밖의 대입 수험생은 내달 중 접종을 받는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화이자 백신 접종 뒤 심근염과 심낭염 등이 매우 드물게 발생할 수 있다면서 가슴 통증과 압박감, 호흡곤란, 호흡 시 통증 등의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정성실 기자  sungsil@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