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슬림’ 출시
노주은 기자 | 승인 2021.06.03 13:41
삼성전자가 무선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슬림’을 3일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무선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슬림’을 3일 출시했다.

앞서 선보인 비스포크 제트,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이어 비스포크 슬림은 핵심 부품부터 액세서리까지 새롭게 설계해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구현하고 청소 성능도 크게 개선했다.

특히 핵심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에는 삼성 독자 기술을 적용해 초경량임에도 초고속으로 회전해 최대 15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신제품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평생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을 수리 또는 교체 받을 수 있다.

삼성 비스포크 슬림에 적용된 슬림 소프트마루 브러시는 분당 최대 1500회 회전하며 쓸기와 흡입을 반복해 구석이나 벽면 틈새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브러시 안쪽 드럼에는 은사 소재를 적용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주며, 먼지가 묻어도 고유의 색상을 유지해 준다.

배터리 역시 무게와 부피를 줄이면서도 용량은 최적화해 일반 모드 사용 시 최대 50분간 청소를 할 수 있다. 최대 50분 사용은 일반모드와 틈새 브러시를 적용했으며 장착된 배터리 1개 사용 기준으로 강력 모드 시 25분, MAX 모드 시 5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시간은 자사 실험치로 청소 모드 선택과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삼성 비스포크 슬림은 제품 보관에서 먼지 비움까지 청소 과정 전반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별도의 거치대 없이도 세워 놓을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구조를 적용해 공간 제약 없이 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하중을 효율적으로 분산해 주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목에 전달되는 부담을 줄이고, 청소 시 손목에 감을 수 있는 스트랩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에는 먼지를 비울 때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되고 먼지가 손에 닿지 않도록 해주는 팝 앤 슛(Pop & Shoot) 기능도 탑재했다. 선 채로 페달을 발로 밟아 브러시를 분리한 후 본체를 휴지통에 대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먼지통이 열리고 먼지가 배출되는 간편한 방식이다.

별도로 판매되는 호환 커넥터를 구매하면 기존 청정스테이션을 활용해 먼지를 비울 수도 있다. 또한 제품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스타 더스트(StarDust)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배터리 충전 정도를 5단계로 세분화해 알려주고, 먼지통을 비워야 하거나 필터가 막히는 등 문제 상황이 발생하면 LED에 표시해 준다.

비스포크 슬림은 미스티 화이트, 그리너리, 썬 옐로우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54만9000원(물걸레 포함 시 64만9000원)이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