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예시. 날씨알리미앱에서 폭염영향예보와 자외선지수 등 기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림 예시. 날씨알리미앱에서 폭염영향예보와 자외선지수 등 기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상청이 여름철을 대비하여 5월 31일(월)부터 ‘날씨알리미 앱’을 통해 폭염영향예보와 자외선지수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알림서비스는 현재 위치와 직접 선택한 관심지역의 영향예보나 생활기상지수 정보가 발표되면 알림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방재담당자와 취약계층 관리자에게 문자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였으나, 이번 알림서비스 확대로 날씨알리미 앱을 설치한 국민 누구나 맞춤형 정보를 직접 받을 수 있다.

폭염영향예보는 ‘보건 분야 일반인 위험 수준이 관심 단계 이상’일 경우, 자외선지수는 ‘매우 높음’ 또는 ‘위험’ 예상 시 하루 전에 미리 제공한다.

수신 방법은 날씨알리미 앱 알림 설정 메뉴에서 내가 원하는 동네와 수신 여부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간략한 텍스트 위주의 기존 문자서비스와 달리, 위험 수준별 상세 대응 요령도 함께 제공되어 누구나 실생활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그래픽 분포도, 전국 현황 등 상세정보와 함께 누리집과 연계하여 종합적인 날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