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공원 리노베이션 조감도
한울공원 리노베이션 조감도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신월7동 한울공원에 물놀이장을 조성한다.

신월시영아파트 내에 위치한 한울공원은 1992년, 총면적 15,465㎡ 규모의 아담한 공원이다. 경로당과 어린이 놀이터가 있어 주민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나 낡은 시설에 대한 정비 민원과 물놀이장 설치 요청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양천구는 1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원 내 산책로, 운동시설, 그늘막 등을 보완하고 공원 중심부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 조성을 추진한다.

한울근린공원 물놀이장은 기존 어린이놀이시설 옆 경사진 지형을 활용해 13~20m의 워터슬라이드와 폭포수처럼 쏟아져 내리는 워터버켓, 시원한 물이 나오는 워터터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장 주변으로는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데크와 야외테이블 등 휴식공간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물놀이장 뿐만 아니라, 공원을 한 바퀴 도는 폭 3m, 길이 320m의 순환산책로를 재설치해 숲속 공원을 걷기 좋은 산책로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공원 내 오래된 야외운동기구 13종 22개, 그늘막 등을 전면 리노베이션하고 숲 하부에는 회양목, 산철쭉 등 키 작은 꽃나무 840그루와 금계국 등 우리꽃 6천 본을 심는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한울공원의 전면 재정비와 물놀이장 조성을 통해 모든 세대가 함께 이용하고, 무더위도 이기는 지역의 휴식, 소통, 놀이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세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