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故이종대 유한킴벌리 초대회장 유족, 경북대에 장학기금 5억5백만원 전달
노주은 기자 | 승인 2021.04.08 14:35
사진 왼쪽부터 고 이종대 회장 장남 이석우 씨, 홍원화 총장, 배우자 김경애 여사, 장녀 이혜정 씨, 차남 이재우 씨.사진=경북대 제공

고 이종대 유한킴벌리 초대회장의 유족들이 경북대에 장학기금으로 5억5백만원을 전달했다.

1955년 경북대 사범대 물리학과를 졸업한 고 이종대 회장은 국내 대표 제지 전문가로, 유한킴벌리 창립을 주도하며 초대회장을 역임했다.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제지업계 발전에도 큰 기여를 했으며 1997년에는 동양인 최초로 세계제지산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기도 했다. 지난 2018년에 향년 85세로 별세했다.

지난 7일, 고 이종대 유한킴벌리 초대회장의 부인인 김경애 여사와 장녀 이혜정 요리연구가 등 유족들이 홍원화 경북대 총장에게 장학기금 5억5백만원을 전달했다.

유족들은 “후진 양성에 대한 고인의 깊은 뜻을 되새기며 이번 장학기금을 결정하게 되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수혜를 받은 학생들이 ‘이종대장학금’ 취지와 뜻을 잘 알고 성장해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홍원화 총장은 “선배의 후배들을 향한 사랑이 말할 수 없는 감동을 준다. 이종대 동문과 닮은 삶을 사는 많은 후배들을 정성을 다해 키워내겠다.”라며 유족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전달된 장학기금은 ‘이종대장학금’으로 적립되어 사범대 물리교육과 학생 중 매년 1명을 선발해 1년치 등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2회로 나눠 지급할 예정이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