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가 2021년 겨울 학위수여식을 2.17(수) 11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2,830명, 석사 1,364명, 박사 289명 총 4,483명이 학위를 받는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김주원 카카오 부회장, 세계 최정상 골프선수 고진영 동문, 예능과 드라마를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차은우 동문의 축하영상을 비롯해, 졸업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여 오프라인 학위수여식에 대한 졸업생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온라인 학위수여식에서도 성균관대만의 전통 행사인 문묘고유례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문묘고유례는 입학식, 졸업식 등 학교의 주요 행사가 있을 때 공자사당을 찾아 이를 고하는 의식으로, 성균관대의 고유한 전통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밖에도 졸업 소감, 학교에서의 추억, 새해 다짐 등을 주제로 <한 줄 소감> 공모전을 진행하여 졸업생들이 느끼는 진솔한 감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졸업생들의 부모님이 학위를 수여하는 모습이나 비대면, 언택트 시대의 학위수여를 축하하는 참신한 사진을 공모하는 <학위수여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동렬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교정에서의 마지막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져 아쉬운 마음이 크다”며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를 통해 조금이라도 아쉬운 마음을 달랬으면 좋겠다. 금년 8월 졸업식에는 졸업생 모두가 다 같이 모여 졸업의 기쁨을 같이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