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한층 강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3일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한층 강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3일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한층 강화된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3일 출시한다.

삼성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 미세먼지 전용 필터와 UV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하는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공기청정기와 무풍에어컨에 이어 에어드레서에도 적용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총 8종의 색상으로 선보인다.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핑크와 화이트,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베이지와 차콜 등 다양한 색상이 새롭게 도입되었으며 거울 소재의 도어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온 크리스탈 미러도 그대로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교체 가능한 도어 전면 패널도 별도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을 설치할 때 좌우 1.4cm, 상부 2.5cm 수준의 공간만 확보하면 돼 붙박이장이나 가구와 함께 설치하면 ‘빌트인’ 핏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에어워시 방식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이 적기 때문에 실내 어느 곳에 두어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한층 편리하고 섬세한 의류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습도 센서로 의류의 습기를 감지해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셔츠 한 벌을 빠르게 건조하고 싶을 경우 ‘셔츠한벌’ 코스를 활용하면 39분 만에 건조가 가능하다.

특히 건조 코스가 기존 2개에서 9개로 늘어나 셔츠, 블라우스, 아웃도어 의류, 수영복 등 다양한 종류의 의류를 섬세하게 맞춤 건조해 준다.

또한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자주 사용하는 코스 순서대로 추천하는 ‘AI 습관 기억’, 사용 시간대나 날씨·계절·시간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추천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 추천’ 기능이 새롭게 탑재됐다.

소비자들의 위생과 건강을 배려한 살균 기능도 돋보인다.

‘매일 케어 코스’에서 ‘살균 옵션’을 선택하면 인플루엔자·아데노·헤르페스 등의 바이러스와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 등의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아기 옷이나 인형, 매일 입는 교복 등 위생이 더욱 중요한 의류·액세서리 역시 해당 코스에 살균 옵션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어드레서 내부를 고온으로 살균해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살균’ 기능도 탑재됐다.

대용량 모델에는 △최대 143cm의 긴 옷도 넣을 수 있는 ‘긴 옷 케어존’ △4XL 사이즈의 큰 옷도 벽면에 닿지 않고 관리할 수 있는 ‘회전 키트’ 등 소비자들로부터 호평받아 온 기능들을 그대로 적용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일반 용량(3벌)과 대용량(5벌)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용량과 색상에 따라 129만원에서 19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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