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문화&생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25일부터 접수… 최대 48만원 지원
노주은 기자 | 승인 2021.01.19 15:42
서울시가 임산부에게 12개월간 최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의 접수가 오는 1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서울시가 임산부에게 12개월간 최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의 접수가 오는 1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참여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임신부이다. 올해 대상 인원은 2만6,850명이며, 자치구별로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접수는 1월 25일(월) 오전 10시부터 ‘에코이몰’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은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다, 지정된 온라인 몰에서 월 최대 4회, 연 16회 구매가 가능하고, 회당 최소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주문 금액 중 본인부담금액 20%를 결제하면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지원을 위해 시행 중인 이번 사업은 2020년도부터 서울, 충북, 제주특별자치도가 시범 시행했고, 올해부터 대전, 경기, 강원, 충남, 전남. 전북, 경북, 경남, 전남 등 8개 시․도 추가 시행한다.

신청 당시 영양 플러스사업 등 유사 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는 대상자는 중복지원이 제한됨으로 유사사업 지원이 끝나고 신청 가능하다.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는 온라인 신청자는 구비서류 없이 신청 가능하며 미발급자는 임신출산증빙서류 파일 직접 첨부하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방문 신청자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증빙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구청에 신청하면 된다.

외국인의 경우 별도인증을 하지 않고 온라인 신청시 거주지 확인서류와 임신출산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와 서울농부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문의는 서울시 도시농업과, 자치구 담당부서 및 다산콜센터(☏02-12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