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고려대학교, 비대면으로 열린 '제1회 KUIAI-해커톤’ 성황리 마무리
노주은 기자 | 승인 2021.01.19 14:56
고려대학교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TACHYON TECH와 함께 개최한 ‘제1회 KUIAI-해커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고려대학교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TACHYON TECH와 함께 개최한 ‘제1회 KUIAI-해커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커톤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전담하고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고려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에리카)가 함께 수행하는 산업인공지능 전문인력사업의 일환으로, 제조업을 중심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해 생산성·수익성 등의 향상시키는 전문인력을 교육 및 양성한다.

연구 책임자인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정태수 교수를 비롯한 참여 교수진은 다양한 산업계에 최적화와 인공지능 등 방법론을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수익성을 높인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14일 막을 올린 ‘제1회 KUIAI-해커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참가신청을 포함한 전 과정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대학교 학부재학생 1~4학년으로 구성된 총 75명, 25개 팀이 참가했으며 ‘Anomaly detection in industrial environment’를 주제로 팀별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연구 책임자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정태수 교수는 “제조업 내 데이터 불균형 해결이 어려운 문제이지만 현실적으로 해결이 필요한 문제이고 참여 학생들이 이를 직접 접해봄으로써 산업인공지능의 필요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노주은 기자  jooeuntw@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