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교육
국가인재원ㆍ서울대, 교육품질 높이고 인재양성 '합심'우수 교육프로그램 상호 참여 등
이보배 기자 | 승인 2020.10.21 15:09
서울대 국가인재원과 인적자원개발분야 상호협력 MOU체결식. (제공 서울대)

교육품질 향상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과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가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각자의 우수 교육프로그램에 상호 참여하는 등 인적자원개발 분야 협력을 위해 20일 서울대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력분야는 ▲교수학습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지원 ▲교육기자재 및 교육과정‧연구시설 등의 상호이용 ▲교육용 온라인 콘텐츠 지원 및 우수 교수요원 간 교류 ▲리더십 향상을 위한 개설 교육과정 참여 ▲교육프로그램 공동 연구개발 및 활용 등이다.

이번 협약은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두 기관이 오랫동안 축적해 온 역량개발 전문성 및 노하우 등 교육기반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상호 필요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서울대는 지난 2011년 12월 대학법인 출범 이후 직원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기회가 축소되고, 국가인재원은 현장 및 실무 중심의 교육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선진 교수방법 도입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 서울대는 국가인재원의 리더십향상 교육과정을 활용해 직원들의 행정관리역량 및 리더십역량 향상을 꾀할 계획이다.

국가인재원은 서울대 교수학습개발센터(CTL)의 교육프로그램을 토대로 선진 교수기법을 벤치마킹하는 등 교육생 참여 중심의 교육품질 개선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필요한 부분에서 실질적 발전을 이룰 것”이라면서, “인적자원개발 분야 동향과 흐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전문 교육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국가인재원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인적자원개발 분야 환경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충북대, 9월 한국기술교육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