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월)부터 온라인 박람회…청년정책, 제안하고, 명사 강연 청취도

올해 처음으로 청년문제에 전 세대가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단장 문승욱 국무2차장)은 9월 14일(월)부터 9월 30일(수)까지‘온라인 청년정책박람회’를 개최한다.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올해는 9월 19일이다.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 제7조에 따라 제정된 기념일이다. 

정부는 9월 19일‘제1회 청년의 날’을 기념하고, 현재 추진 중인 정부와 17개 광역시도의 우수한 청년정책을 알 수 있는 ‘청년정책박람회’를 개최한다. 

정년정책추진단과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전국의 청년 정책을 한 곳에서 보고 비교하며 자신에게 맞는 청년 정책을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청년들은 새로운 청년 정책 아이디어와 기존 청년 정책 개선 방향에 대해 청년정책추진단 ‘정책제안’페이지에서 제안을 할 수 있다.

청년정책박람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람객들은 언제 어느 곳에서나 PC와 모바일을 이용해 박람회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청년정책박람회에는 중앙부처와 17개 광역자치단체별 청년정책 중에서 엄선한 우수정책들을 선보이며 아울러 청년들의 실제 정책 체감사례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청년정책박람회 홈페이지에는 정책 소개 이외에도 청년정책을 다루는 각 부처 장관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의 축하응원 영상도 만나볼 수 있으며, 청년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조언과 위로를 전해줄 청년들이 닮고 싶은 명사들의 영상 강연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전시관에 소개된 우수 청년정책들 중 관심 있는 정책에 ‘좋아요’를 누르고 개인 SNS에 공유하면 경품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청년의 날 행사 포스터.(이미지 국무조정실)
온라인 청년의 날 행사 포스터.(이미지 국무조정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