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삼성SD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완성 해법 제시REAL(리얼) 2020 개최…최신 IT 기술 적용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례 공유
이보배 기자 | 승인 2020.09.10 15:25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9~10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의 현장 적용 사례와 기술 역량을 공유하는 ‘REAL(리얼) 2020’ 행사를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해보다 크게 증가한 7,000여 명이 사전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올린 이번 행사는 9일 홍원표 대표이사(사장)가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전세계 17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사업과 국내 최대·최고 수준의 보안관제 서비스를 소개하는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홍 대표는 판교 글로벌물류관제센터(GCC)로 옮겨 글로벌 물류 운영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기 상황에 선제 대응하는 통합 관제 체계를 설명하면서 삼성SDS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실현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가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REAL(리얼) 2020'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삼성SDS)

첫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SDS가 지난해‘REAL 2019’에서 제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를 한 단계 발전시켜 고객의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전략 수립 및 실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DT 추진방법을 소개했다. 이 방법에는 자체 개발한 DT 역량 측정 툴(DRC/DMM)과 컨설팅이 포함된다.

삼성SDS는 DRC/DMM으로 측정한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의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기업의 DT 마스터 플랜과 추진 전략을 수립하는 컨설팅을 수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SDS 담당 임원 및 전문가들이 ‘디지털 기술 기반 기업 경영 혁신’을 주제로 차세대 ERP(전사적 자원관리)·SCM(공급망 관리) 등 경영 시스템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AI 기반 업무자동화 솔루션 Brity(브리티) RPA △비대면 소통과 협업을 위한 Brity Messenger/Meeting/Mail △3D 기술 기반 설계·엔지니어링 협업 솔루션 Nexplant 3D eXcellence (넥스플랜트 3D 엑설런스)를 활용한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10일에는 AI, 보안,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산업별 디지털 전환 사례를 발표한다.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기술(Nexfinance AICR)을 적용한 은행업무 효율화 △자동화 기술을 접목한 보안관제 고도화 △삼성SD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한 금융권 디지털 혁신 △블록체인 기반 유통이력관리(Cello Trust) 등의 실제 사례가 상세하게 다뤄진다.

홍원표 대표는 “삼성SDS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 IT 인프라 및 글로벌 관제 서비스와 다양한 산업별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SDS REAL 2020에서 발표한 영상과 자료는 10일 행사 종료 후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