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기술협업의 가치 찾기…'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공모전
이보배 기자 | 승인 2020.09.07 11:41
2020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협의회 운영 지원사업. (이미지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연구자, 기업, 일반인 등 다양한 주체가 협동조합으로 모여 지식과 경험을 융합하여 연구산업을 견인할 신시장 창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공모전이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는 2020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공모전을 7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은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이공계 전문인력들이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연구개발‧기술 관련 서비스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아이디어와 수요를 기반으로 과학기술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는 ‘비즈니스 아이디어’, ‘운영 우수모델’,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협업 모델’ 총3개 분과로 운영되며, 응모자는 각각의 분과에 중복하여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서는 분과별로 각각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총 14점에 대해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아이디어’ 및 ‘우수모델’ 분과에는 총4점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장과 6점의 지원센터 소장 상장, 총 48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협업 모델’ 분과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상장 4점과 총16백만원의 상금, 그리고 입상팀과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력방안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