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지식재산권, 어디까지 인정받을까?…'토크콘서트' 개최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유튜브ㆍ페이스 북 라이브 생중계
이보배 기자 | 승인 2020.07.07 15:30

인간이 창조해내는 모든 창의적 산물, 지식재산! 어디까지 지식재산권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이하 ‘지재위’)는 과기정통부, 문체부, 특허청과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식재산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참여형 퀴즈·토크쇼를 진행한다. 

지색재산권의 종유(출처 NAVER지식백과)

토크콘서트는 8(수)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지식재산 빅뱅시대’라는 주제로 저작권, 상표, 발명 등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진행은 박정희 아나운서가 맡았고, 김범수 지식재산 관련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은경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작가, 임선경 이모티콘(무릎이) 작가, 정진근 강원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출연한다. 

이번 행사는 퀴즈와 토크를 결합하여,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함으로써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지재위 및 과기정통부의 공식 유튜브, 페이스 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퀴즈와 질의 응답 등 직접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스마트 폰 어플 ‘땡기지’의 지식재산 도전! 탑랭커캠프를 통해 누구라도 생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퀴즈 참가자 중 상위 20명을 대상으로 상품을 지급하며, 각 설문 문항별 응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한편, 지재위는 지난 1일 지식재산 도전!탑랭커를 시작으로 연간 퀴즈쇼 총 6회, 토크콘서트 총 3회를 운영하며 푸짐한 경품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3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행사도 다양한 지식재산 친화적 프로그램으로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