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부처와 유관기관, 민간기업이 함께 'K-방역'관련 정책과 경험을 전 세계에 공유하는 웨비나가 열린다.

'K-방역' 웹세미나는 국제 방역협력 총괄 전담팀의 주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외교부 등 12개 정부 부처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국제협력단 등 6개 관계기관이 협업해 진행된다.

정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한국의 방역 경험을 주제별로 구성한 뒤 국제사회와 체계적으로 공유한다.

오는 1일(수)오후 4시 열리는 웹세미나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해 한국국제협력단과 한국연구재단이 행사 개최를 지원하여, 교육부, 보건복지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주)씨젠이 참여해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교육'을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해외 관계자들로부터 사전 접수된 질문과 실시간 질문에 대해 30분간 참석 전문가들이 답변한다.

한국 시간으로 오후 4시부터 1시간 40분간 실시간으로 웹세미나를 진행하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동시  통역이 제공되고 전 세계 어디서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차로 인해 실시간 시청이 어려운 지역을 위해, 7월 1일 당일 오후 11시에 웹세미나를 재방송하고, 강연 및 현장 질의 영상을 향후 총괄 전담팀(TF) 통합게시판에 게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