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줌, 키베이스 인수 “기업용 종단간 암호화 제공 목표”
이보배 기자 | 승인 2020.05.10 12:46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이하 줌)가 메시지와 파일 공유 서비스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키베이스를 인수했다. 이를 통해 줌의 확장성을 뒷받침하는 종단간(end-to-end) 암호화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에 속도를 낸다. 

줌 CEO 에릭 유안(Eric S. Yuan)은 “줌은 사용자에게 보안과 손쉬운 사용성, 확장성을 한 번에 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알맞은 팀과 함께 한다. 이에 키베이스의 심층 암호화 및 보안 전문가가 줌에 합류한다. 줌은 보안 엔지니어를 영입함으로써 보안을 향상시키겠다는 90일 계획을 한층 발전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키베이스.io(Keybase.io) 공동 창업자이자 개발자인 맥스 크론(Max Krohn)은 “키베이스가 줌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키베이스는 보안 및 개인 정보보호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하루 수억 명의 참가자가 사용하는 플랫폼에 암호화 전문 기술을 구현할 수 있게 돼 대단히 뜻 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키베이스 팀은 줌의 보안 엔지니어링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줌 플랫폼의 보안 및 개인 정보보호 기능을 사전에 식별, 해결 및 개선하기 위한 줌의 90일 계획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키베이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개발자 맥스 크론이 줌 보안 엔지니어링 팀을 이끌 예정으로, 줌 CEO 에릭 유안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줌과 키베이스의 경영진이 협력해 키베이스 제품의 미래를 결정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인수에 대한 상세한 거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종단간(End-to-end) 암호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