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IT&과학
현장에 활용할 '과학수사' 기법 국민제안 받는다
이보배 기자 | 승인 2020.04.03 16:27

경찰청은 과학수사 기법 발굴을 위해 ‘제8회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을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과 국민 시각에서 과학수사 발전 방향과 수요를 확인하고,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했다.

공모주제는 ‘과학수사 관련 새로운 기법, 장비, 아이디어’가 포함되며,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다.

우수작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이루어지며, 총 13개 우수작을 선정하여 경찰청장 상장 및 장려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작을 포함하여 현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는 시범운영을 거쳐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앞으로 과학수사 분야 연구개발신규과제 기획과 과학수사 정책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

‘과학수사 기법·장비·아이디어 공모전’은 2010년 경찰관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한 이래로 과학수사요원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한 장비나 기법을 개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일조했다. 또한, 2014년부터는 참가대상을 모든 국민으로 확대하여 국민의 시각에서 과학수사에 대한 발전 방향,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결과발표는 경찰청 누리집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공모내용이 전문적이거나 구체적인 내용이 아니더라도 과학적인 방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신청할 수 있으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보배 기자  news@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