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기획재정부가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서울시 양재 aT센터에서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취업준비생에게 체계적인 채용정보와 취업노하우를 제공하고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141개 주요 공공기관과 4만 명 이상의 취업준비생이 참가하는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공정 사회 투명 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슬로건 하에 공공기관 채용 과정에서 ‘공정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공정채용 문화를 다시 확산키 위해 공정채용관을 신설하고, 공공기간 채용 프로세스에 맞춰 각 전형별 특화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고 구직자의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채용 환경의 변화와 구직자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구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확대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우리 경제의 성장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공공주택·신재생 에너지 등 분야에 전년대비 5조 원 증가한 60조 원을 투자하고 저년 계획 대비 2천 명 이상 늘어난 2만5600여 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며 “고졸채용 목표제, 지역인재 채용, 청년·장애인 의무고용 등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취약계층의 채용에도 힘쓰며 반칙과 특권 없는 공정채용 문화를 확립함과 동시에 채용비리를 지속적으로 엄정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직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구직자와의 대화시간이 있을 예정이며, 청년 구직자들의 질의사항에 대한 내실 있는 답변을 위해 공공기관 인사담당자가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