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식산업센터 위치도. 자료제공=대전시.
대전지식산업센터 위치도. 자료제공=대전시.

대전시가 오는 2월 28일까지 ‘대전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12월 착공한 대전지식산업센터는 오는 2020년 3월 준공할 예정으로,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기업 입주 공간과 각종 지원시설 및 편의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설규모는 연면적 1만5386㎡로 기업이 입주하는 시설은 44개실이며 그 외 지원시설과 편의시설 등이 조성된다.

입주기업 우대업종은 시의 주력산업인 무선통신융합, 로봇지능화, 바이오기능성 소재 관련 업종과 4차산업 관련인 정보통신기술(ICT)영위 업종이다. 반대로 입주가 제외되는 업종은 ‘도시형 공장’ 외의 공장으로 대기, 폐수, 소음·진동, 악취 등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업체, 휴·폐업 중인 기업이다.

임대기간은 기본적으로 3년이며 연장을 희망하는 경우 평가 결과에 따라 3년 연장을 할 수 있고, 최장 10년까지 가능하다. 임대료는 재산평정가액의 2.5%로 층별 임대면적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기본관리비는 3.3㎡당 월 1만 원(부가세 별도)이고 수도광열비는 개별 사용분에 따라실비로 부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대전지식산업센터는 좋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입주기업이 기업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적의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며 “대전지식산업센터가 비수도권 지역 중소기업의 입지애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원도심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대전은 물론 타 지역의 많은 기업들도 입주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와 (재)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재)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