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투머로우

상단여백
HOME 뉴스&이슈 정치&사회
다자개발은행(MDB) 프로젝트 플라자 2019,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
최영범 기자 | 승인 2019.11.25 16:59
MDB 프로젝트 플라자 2019.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다자개발은행(MDB) 프로젝트 플라자 2019’가 25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들의 MDB 조달 시장 진출과 프로젝트 수주를 돕고 MDB 및 수원국의 여러 발주처들에게 우리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돼 왔다.

기재부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개최된 만큼 아세안 지역의 유망 발주처들을 포함한 24개 해외 발주처, 5개 MDB 50여 개 국내기업이 참석했다.

25일에는 각 다자개발은행의 조달담당자가 지역별 인프라 개발 수요 및 프로젝트 참여 절차 등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향후 다자개발은행 조달시장 진출 전략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26일 진행될 프로젝트 상담회는 발주처와 우리 기업 간 1:1로 상담을 진행하며 우리 기업들이 해외 발주처와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찬왕 산업통상자원부 통상협력국장은 “MDB, 주요 발주처 그리고 글로벌 기술력을 보유한 우리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각지에 위치한 플랜트수주지원센터를 적극 활용해 신규 해외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우리 기업에게 시장 정보를 적시 제공하는 등 해외 수주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최영범 기자  info@dailytw.kr

<저작권자 © 데일리투머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